Quantcast

리그 오브 레전드(롤), 점검 후 9.19 패치 업데이트…오류 수정 및 챔피언 능력치 조정

  • 김현서 기자
  • 승인 2019.09.25 09:3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서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롤)가 서버 점검을 완료했다.

25일 리그 오브 레전드 측은 업데이트를 통해 9.19 패치를 도입했다. 

이날 점검은 오전 6시부터 11시까지 총 5시간동안 진행됐으며 점검 내용은 게임 서버 안정화 및 게임 업데이트로 알려졌다. 이와관련 9.19 패치에 시선이 모이고 있다.

먼저 9.19 패치는 앞선 패치들과 마찬가지로 주요 챔피언의 능력을 하향하기만 하기보다 다른 챔피언의 위력을 함께 강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번 패치 기간 중 챔피언십 라이즈, 불멸의 영웅 리븐, 불멸의 영웅 모르가나, 불멸의 영웅 나미가 출시된다. 이밖에도 여러 챔피언들이 하향되거나 상향돼 시선을 모았다. 

궁극의 사냥꾼이 케일의 R - 신성한 심판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으며 라칸만 볼 수 있는 R - 매혹의 질주 표식이 관전자 모드에서 표시되던 버그가 수정됐다.

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

일부 신호 단축키의 기본값이 변경됐으며 티버가 포탑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을 공격해도 포탑이 애니를 공격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한 상태다.

한편 리그 오브 레전드는 소환사들의 실력을 나타내는 티어의 변동에 영향을 미치는 게임이다. 현재 게임  내에는 아이언/브론즈/실버/골드/플래티넘/다이아몬드/마스터/그랜드마스터/챌린저 등의 티어가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리그 오브 레전드는 전략적 팀 전투(롤토체스)를 공개해 플레이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전략적 팀 전투는 라운드 기반 전략 게임으로, 마지막 한 명이 남을 때까지 여덟 명의 플레이어들이 서로 싸우게 된다. 

이같은 롤토제스는 타 랭크게임과 차이점을 보이고 있다. 승패를 가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승급전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 것. LP를 달성할 경우 다음 랭크로 승급하게 된다. 

더욱 자세한 공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