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종합] ‘굿모닝FM’ 김제동 하차→새 DJ 장성규, MBC 라디오 가을개편 맞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김제동이 ‘굿모닝FM’을 떠난다. 후임 DJ로는 장성규가 낙점됐다.

지난 23일 오전 방송된 MBC FM4U ‘굿모닝FM 김제동입니다’에서 김제동은 “이번 주 방송을 끝으로 하차한다”며 하차 소식을 직접 알렸다.

이날 김제동은 “매일 아침 2시간씩 여러분들을 만나 오면서 여러분들을 닮아갔다. 그래서 좋았다. 여러분의 따뜻함과 성실함, 아침에 깨어있는 여러분에게만 느껴지는 특유의 활기, 짜증까지 닮아갔다”고 말문을 열었다.

방송 말미 김제동은 “가을 개편에 맞춰 DJ가 교체된다. 오늘 기사가 나갈 것이니 청취자 여러분이 먼저 알아야 한다고 생각해 말씀을 드린다”며 “헤어짐이 아쉽지만 이런 결정이 내려져야 했을 때는 이유가 있을 것이다. 새로운 DJ와 함께 잘해나가길 바란다. 남은 일주일 열심히, 매일매일 아침 길을 열어가겠다”고 다짐했다.

MBC FM4U ‘굿모닝FM 김제동입니다’ 공식 인스타그램
MBC FM4U ‘굿모닝FM 김제동입니다’ 공식 인스타그램

방송 후 김제동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18년 봄, 첫 방송을 시작으로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매일 아침 여러분과 만났던 ‘굿모닝FM 김제동입니다’가 너무나 아쉽지만 이번 주 9월 29일 일요일 방송을 끝으로 마무리됩니다. 얼마 남지 않은 이번 주도 동디는 최선을 다해 여러분을 만나겠습니다. 마지막까지 우리 같이 가요. 함께 갑시다! #굿모닝fm김제동입니다 #김제동 #동디 #마지막까지_같이가요_함께갑시다”라는 글로 하차 소감을 전했다.

MBC
MBC

김제동의 뒤를 이을 새 DJ는 장성규로 결정됐다. 지난 2011년 방송된 MBC ‘일밤-신입사원’에서 아깝게 떨어진 장성규는 8년 만에 라디오 진행자로 MBC에 돌아온다.

2011년 JTBC 1기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한 장성규는 지난 3월 프리랜서를 선언한 뒤 ‘워크맨’,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 등에서 활약을 이어오고 있다.

장성규는 MBC를 통해 “노량진에서 취업 준비할 때, 그리고 하남에서 상암까지 출근하는 길에 아침 라디오를 많이 들었다. 듣는 사람 및 진행자와 만드는 제작진 모두 행복하고 즐거운 아침 라디오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 “동시간대 1위를 하면 청취자들을 스튜디오에 직접 초대해서 식사 대접을 하겠다”며 “청취율 나오는 숫자 곱하기 10배로 초대하겠다. 기대해달라”며 의욕을 보였다.

‘굿모닝FM’ 박혜화 PD는 “종종 선을 넘는 진행자의 모습을 보고 언젠간 방송 심의의 선까지 넘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바지 양복을 새로 맞췄다”며 “‘선넘규’의 아슬아슬한 아침 방송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제작진은 “출퇴근 직장인들은 물론 출근길을 가기 위해 노력 중인 취준생들의 마음도 어루만지는 아침 방송을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성규 인스타그램
장성규 인스타그램

장성규 역시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감을 전했다. 그는 23일 “안녕하세요 굿모닝 FM 장성규입니다. JTBC 사원증을 반납한지 어느덧 5개월. 뜻밖의 새 출입증이 생겼네요. 타방송사 첫 출입증이라 기쁜 나머지 저의 눈웃음 사진을 박아보았습니다”라고 시작되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호동이 형께서 저 사고 칠까 봐 생방송은 절대 하지 말라셨는데 DJ는 오랜 꿈이었기에 감히 도전하기로 했습니다. 모쪼록 말실수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각오를 다진 뒤 “#다음주월요일시작 #굿모닝에펨장성규 #엠비씨문화방송이 #출입금지구역에서 #출입가능구역이됨 #브라보마이라이프 #브라질리언와악싱 #글자수맞추느라고 #ㅇㅈㄹㄸㄱㅇㄴㅇ #ㅊㅇㅈㅈㅌㅁㅇㅇ”라는 해시태그를 덧붙였다.

MBC FM4U ’굿모닝FM 김제동입니다’는 29일까지 들을 수 있다. 30일부터는 ‘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가 새롭게 편성된다. 하차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장성규가 어떠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찾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