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민갑부’ 폐교식당으로 연 매출 10억 원 쌈밥 한 상… 된장찌개+제육볶음+도시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9월 24일 채널A ‘서민갑부’에서는 어릴 적 추억을 담을 수 있는 곳, 학교를 떠나 그로부터 30년 후 학교에 다시 돌아온 남자 김동원(65) 씨에 대한 이야기를 다뤘다. 동원 씨는 오늘도 “선생님, 안녕하세요” 소리를 들으면서 인사하기가 바쁜데… 그런데 동원 씨는 선생님이 아니라 폐교를 직접 사 버린 사장님이었다.

유일한 낙은 학교를 가꾸는 것이라는데 폐교의 수상한 교장 선생님 동원 씨의 모습은 과연 어떨까? 이곳저곳 울려 퍼지는 인사 소리, 쌈에다 추억을 담아 판다는 동원 씨. 신선한 쌈 채소와 옛날 밥상의 환상 궁합에 입안 가득 퍼지는 추억의 그 맛, 교장 선생님 동원 씨의 시간 여행으로 떠나보자.

폐교에서 연 매출 10억 원을 올린 동원 씨의 메뉴는 바로 정겨운 쌈밥 한 상이다. 폐교 식당의 메뉴가 쌈밥이라니… 특별한 것은 없고 구수한 향의 된장찌개를 기본으로 매콤한 제육볶음이 더해진다. 식욕을 자극하는 제육볶음은 약 300인분 정도를 매일 볶는다. 전교생 인원수만큼 어마어마한 양이다.

밑반찬까지 더해지면 금방 한 상 차림이 시작된다. 언제 어디서든 접할 수 있는 갑부표 쌈밥 정식은 식사할 때도 학교라는 것을 잊지 않게끔 도시락통이 나온다. 도시락통을 흔드는 추억을 떠올리며 옛날 맛 그대로 즐길 수 있다. 한 손님은 “학교 다닐 때 이런 도시락통을 들고 다녔는데 소시지, 달걀 같은 것을 넣고 흔들었다”고 말했다.

본격적으로 쌈밥을 먹어볼 시간. 상추에 제육볶음, 밥, 된장찌개에 들어 있는 채소까지 넣어서 섞어서 먹으면 맛이 끝내준다. 쌈 싸는 방식도 제각각인데 각자의 취향대로 쌈부터 고기와 반찬을 고를 수 있다. 쌈 크기는 반드시 입안 크기와 동일해야 할 것. 마지막으로 얼큰한 된장찌개를 한입 먹으면 금상첨화다.

한 손님은 “싱싱하고 맛있다. 힐링이 되고 건강해지는 느낌”이라고 말했다. 폐교 식당이다 보니 종종 귀한 손님도 있는데 바로 모교를 찾은 손님들이다. 모교를 찾은 어르신은 “세월이 많이 흘렀지만 추억이 생각나는 것 같다. 동문도 보고 싶고 은사님도 보고 싶다”고 전했다. 1997년 폐교가 된 후에도 여전히 학교는 그대로 남아 있다. 졸업생은 갑부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고 한다. 자칫 역사 속으로 사라질 뻔한 학교를 지켜줬기 때문이다. 

채널A ‘서민갑부’ 방송 캡처
채널A ‘서민갑부’ 방송 캡처

채널A ‘서민갑부’는 매주 화요일 밤 8시 2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