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최고의 요리비결’ 육개장, 이순옥 요리연구가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최고의 요리비결’ 육개장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24일 방송된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이순옥 요리연구가의 육개장’ 편으로 꾸며졌다.

2018년 대한민국 한류 대상 전통문화 한식 부문 대상 수상자이자 여성 조리기능장 1호인 이순옥 요리연구가는 한국 전통 음식의 맛과 멋을 추구하는 자타공인 한식 전문가다.

이날 방송에서 이순옥 요리연구가는 육개장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육개장 만드는 법>

EBS1 ‘최고의 요리비결’
EBS1 ‘최고의 요리비결’

▶ 재료 : 소고기(양지머리/400g), 대파(210g), 마늘(20g), 무(100g), 물(8컵), 소금(약간)

▶ 양념장 : 고춧가루(3T), 다진 대파(2T), 다진 마늘(1T), 참기름(2T), 후춧가루(½t), 국간장(2T), 식용유(2T), 소금(약간)

먼저 대파(160g)는 6cm 길이로 잘라 길쭉하게 썰고 소고기(양지머리/400g)는 큼직하게 썬다.

냄비에 소고기, 대파(50g), 마늘(20g), 무(100g), 물(8컵)을 넣어 팔팔 끓인 뒤 20~30분 정도 삶는다. 소고기는 찬물에 넣고 삶아야 맛있는 소고기 육수가 만들어진다.

끓는 물에 소금(약간), 대파를 넣어 데친다. 대파는 찬물에 담가 한 김 식힌 뒤 손으로 비벼 진액을 제거한다. 숙주, 고사리, 대파 등은 한 번 데쳐줘야 국물 맛이 깔끔하다.

고춧가루(3T), 다진 대파(2T), 다진 마늘(1T), 참기름(2T), 후춧가루(½t), 국간장(2T), 식용유(2T), 소금(약간)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무는 어슷 썰고 소고기는 결대로 찢거나 결 반대로 얇게 썬다. 소고기가 뜨거울 땐 결 반대로 얇게 썰어주면 살이 연하고 부드러워진다.

소고기, 대파, 양념장을 골고루 버무린다. 냄비에 육수를 넣고 끓이다가 소고기, 대파를 넣어 15~20분 정도 끓인다.

무를 넣어 한소끔 끓인 뒤 그릇에 담으면 육개장이 완성된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 5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