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차은우, 성균관대 연기예술학과 16학번 대표하는 ‘얼굴천재’

  • 유혜지 기자
  • 승인 2019.09.24 10:0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혜지 기자] 차은우가 성균관대 연기예술학과 16학번으로 알려져 화제다.

성균관대학교는 대한민국 명문대로 손에 꼽히는 곳이다. 차은우는 이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16학번으로 재학중이며, 서신애와 대학동기다. 

성균관대 출몰한 차은우 / 온라인 커뮤니티
성균관대 출몰한 차은우 / 온라인 커뮤니티

서신애는 2017년 방송된 JTBC ‘비정상회담’을 통해 차은우에 대해 언급했다. 이날 방송에서 인상과 관상을 주제로 얘기하던 중 ‘인상으로 화제가 된 인물을 꼽아달라’는 전현무의 요청에 “학교 동기 아스트로 차은우다”라고 말했다.

이어 서신애는 “가수 활동을 하느라 학교를 잘 못 나온다”면서 “성격도 재밌고 털털하고 그렇다”고 칭찬했다. 

특히 차은우는 중학교 시절 전교 3등을 할 정도로 수재였다고. 중학교 재학 당시 판타지오 연습생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고등학교는 한림예고로 진학하게 됐다. 이후 고등학교 때에도 ‘도전골든벨’에 나와서 최후의 2인까지 살아남는 등 수재의 모습을 과시했다.

이후 KBS 퀴즈 프로그램 ‘1대 100’에 출연해 좋은 성적을 거뒀다. 한 네티즌 말에 의하면 웬만큼 기본지식이 있지 않고는 해당 퀴즈쇼에서 높은 단계까지 가는 게 정말 어려운 정도라고 한다. 

아스트로(ASTRO) 차은우 / 서울, 정송이 기자
아스트로(ASTRO) 차은우 / 서울, 정송이 기자

차은우의 영특한 면모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나오는 예능마다 철저한 사전준비로 유명한데, SBS ‘정글의 법칙’ 촬영 당시 촬영지 뉴칼레도니아에 대해 사전 정보를 조사해 ‘차파고(차은우+알파고)’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한편 차은우는 경기도 군포시에서 출생했다. 2016년 2월 23일 아스트로로 데뷔했으며, 데뷔초 앳된 얼굴로 큰 주목은 받지 못했다. 이후 젖살이 빠지면서 뚜렷해지는 이목구비로 많은 사람들에게 얼굴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연일 화제가 되며 ‘얼굴 천재’ 별명을 얻었으며, 각종 예능방송과 자막에도 ‘얼굴천재’ 수식어를 유행시켰다. 뛰어난 외모 때문에 ‘최애는 최애고 차은우는 차은우다’라는 말까지 생길 정도.

2016년부터 2018년까지 김새론, 이수민과 함께 MBC ‘쇼! 음악중심’ MC로 발탁됐다. 2018년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JTBC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내 아이디의 강남미인’ 도경석 역으로 발탁돼 TV에서 첫 주연 배역을 맡게 됐다.

방영 이후 대중성을 보다 확보하게 됐고, 이로 이해 ‘지큐 코리아 2018 올해의 남자’에 선정됐다. 올해는 MBC ‘신입사관 구해령’에 지상파 첫 주연으로 발탁돼 신세경과 함께 호흡을 맞추고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