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제 45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4일부터 원서접수 받아…시험기간 일정 및 주의사항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제 45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원서 접수를 받고 있다.

24일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부터 제45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원서접수를 받는다.

원서접수 기간은 24일 오전 9시부터 10월 4일 오후 6시까지며 시험 일자는 10월 26일이다. 급수 변경의 경우 9월 24일부터 10월 4일까지 가능하다.

급수 변경을 위해서는 접수 기간 내에 기존 접수 건을 취소한 후 변경하기를 원하는 급수로 다시 접수해야한다. 때문에 수 기간이 끝나면 급수 변경은 불가능하다.

원서 제출 시 시험장 선택이 가능하며 지정된 시험장 이외에는 응시가 불가하다. 접수 상황에 따라 시험장이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원하는 지역의 수용인원을 초과할 경우 접수가 불가능 할 수 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

수험표는 10월 22일부터 출력이 가능하며 수험표에 기재된 시험장을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다.

시험 후에는 문항 이의 신청을 받게 된다. 10월 28일 오전 9시부터 10월 30일까지 실시되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에서 이의 신청을 하면 된다.

제 45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시험 결과는 11월 8일 오전 10시에 공개된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