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원 노래방 06년생 폭행, 가해자 나체 사진 유포 관련 경찰 측 “가해자 아냐…2차 피해 우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일명 ‘06년생 폭행’으로 불리고 있는 수원 노래방 폭행사건 가해자의 신원이 잘못 알려진 것으로 알려졌다.

23일 위키트리 보도에 따르면 현재 ‘가해 학생’으로 유포되고 있는 나체 사진은 이번 사건의 가해자가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경찰은 2차 피해를 우려하고 있으며 잘못된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도 문제라고 당부했다.

지난 21일 오후 6시경 경기 수원에서 중학생들이 초등학생을 집단 폭행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특히 폭행 영상을 SNS에 올려 물의를 빚기도 했다. 영상 속 피해자 B양은 입 주위가 피로 젖어있으며 계속해서 욕설과 폭행을 당하고 있는 모습이다.  

현재 수원서부경찰서는 공동상해 등의 혐의로 A양 등 중학생 다수를 입건해 조사를 이어가고 있다.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이들은 SNS를 통해 알게된 B양과 말다툼을 하던 중 만나서 이야기하자며 불러낸 뒤 폭행을 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B양의 부모에게 신고를 받은 경찰은 A양 등을 상대로 조사 중이다.

하지만 중학생인 이들은 소년법상 형사책임 능력이 없는 만 14세 미만 촉법소년에 해당해 형사처벌이 아닌 보호처분을 받을 예정이다. 또한 소년보호사건으로 분류돼 검찰이 아닌 가정법원 소년부로 송치될 예정이다.

23일 청와대 국민청원에 올라온 ‘06년생 집단 폭행 사건’ 청원은 반나절만에 16만명의 서명을 받은 상황이다. 

청원자는 “현재 영상 속 가해자들을 알고있는 소수의 인원들이 용기내어 익명 제보를 해주었고 가해자 명단까지 공개 된 상황”이라며 “이 학생들은 필히 엄중처벌 하여 법의 무서움과 사람의 인권을 박탈 시키면 어떠한 죄가 성립되어 본인으로 인해 주변 사람들이 얼마나 힘들어지는지 그리고 폭행당한 피해자 여학생의 인권을 몰락시킨 것을 깨우치게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