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굿모닝 FM’ 김제동, 가을개편 맞아 하차…후임 최욱은 누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방송인 김제동이 '굿모닝 FM'에서 일주일 뒤 하차한다. 많은 네티즌들은 김제동의 후임으로 알려진 최욱이 누구인지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김제동은 23일 오전 MBC 라디오 FM4U '굿모닝 FM 김제동입니다' 마지막 멘트에서 "MBC 라디오의 가을 개편을 맞이해 새로운 DJ로 교체한다"고 알렸다.

이에 DJ 김제동 하차를 아쉬워하는 청취자들의 전화 및 문자가 이어졌다. DJ 김제동은 MBC 가을 개편을 맞아 '굿모닝 FM'에서 하차한다고 밝혔다.

앞서 '굿모닝 FM'은 방송인 김성주가 1대 DJ를 맡았으며 지석진, 서현진, 오상진, 전현주, 노홍철 등이 DJ 자리를 거쳐갔다. 김제동의 후임으로는 방송인 최욱이 자리한다.

최욱은 1978년 생으로 올해 나이 42세이다. 최욱의 방송 스타일은 기본적으로 깐족이다. 정영진 최욱의 불금쇼로 예를 들자면 방송 시작 전과 게스트 섭외 단계에서는 상대를 선생님으로 부른다. 

최욱 / MBC 제공
최욱 / MBC 제공

정상적으로 방송이 진행되면 녹음할 때는 그 선생님이 형님이 된다. 방송 말미 혹은 게스트가 떠날 때는 아저씨가 된다. 이는 어디까지나 방송의 재미를 위함이며 실제로는 매우 예의가 바르고 깍듯하다고 한다. 

최욱은 밴드 익스 출신 가수 겸 방송인 이상미 결혼소식에 언급돼 화제를 모았다.

최욱은 팟캐스트 '매불쇼'에서 이상미와 케미를 뽐냈다. 최욱은 이상미가 출연했던 당시 "과거 이상미가 '오라버니'라며 선을 그어서 상처를 받았다"고 언급했다.

이어 최욱은 "잘생긴 오빠들한테 오빠라고 불렀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욱은 '정영진 최욱의 불금쇼/매불쇼', '맘마이스', '수다맨들', '걱정말아요 서울', '삼시두끼', '미미클럽' 등 여러 팟캐스트를 진행등 많은 방송에 참여하고 있다. 현재 KBS1 '저널리즘 토크쇼 J', tvN '상암타임즈' 등 시사교양 프로그램에 출연 중이다.

최욱은 지난해 'MBC 방송연예대상 라디오부문 신인상'을 수상했다. 앨범 '나를 잡아', '이쁜이 꽃분이' 등을 발매하며 가수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