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카이막, '스푸파2' 백종원이 극찬한 이스탄불 필수템, '갓 짠 우유' 핵심..얼마나 맛있길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상은 기자)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 백종원이 카이막의 맛에 감탄하면서 터키 이스탄불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음식으로 떠올라 눈길을 사로잡았다. 

22일 방송된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에서는 터키 이스탄불로 미식 여행을 떠난 백종원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백종원은 "이건 무조건 먹어야 한다. 터키에 와서 이걸 안 먹으면 정말 후회한다"며 강력하게 언급했다. 이어 그는 카이막과 발르 슈트를 주문했다. 그가 말한 발르 슈트는 꿀을 넣은 우유로, 카이막은 빵에 버터와 생크림을 발라 먹는 터키의 유명한 음식이다. 이어 그는 "친구들한테 카이막을 설명할 땐 조금 오버해서 천상의 맛이라고 얘기한다. 맛 표현하기가 어려울 만큼 맛있다"고 극찬할 만큼 눈길을 사로 잡았다. 이에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면서 카이막에 대한 관심이 쏟아졌다.

tvN '짠내투어' 캡처
tvN '짠내투어' 캡처

카이막은 '짠내투어2'에서도 소개된 음식이기도 하다. 카이막은 갓 짠 우유를 약한 불에 끓여 그 위에 생기는 막을 모아 만든 크림이다. 터키의 카이막은 그날 바로 먹어야 카이막의 신선함을 그대로 얻을 수 있다는 점이 핵심이다. 이에 카이막은 위에 꿀을 올려 먹는 것이 일반적이다. 터키에서는 카이막을 터키식 바게트빵인 에그멕에 발라 먹기도 하면서 이색적인 음식으로 꼽히고 있다. '짠내투어'에서 소개된 카이막 식당은 1915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물소농장을 운영, 신선한 우유를 매일 얻는 곳으로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로 소개되기도 해 관광객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기도 했다. 

한편 백종원이 출연한 '스트리트 푸트 파이터2'는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는 세계 각 도시의 맛집을 소개하며 음식에 얽힌 다양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풀어내는 프로그램이다. 시즌1에 소개된 음식 로드가 화제를 모으면서 시즌2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