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출발! 비디오 여행’ 온영화, ‘레플리카’ 키아누 리부스가 만든 복제인간 가족의 공포… ‘장사리:잊혀진 영웅들’ ‘퍼펙트 맨’ ‘엑시트’ ‘워크 오브 셰임’ ‘인트루더’ ‘메기’ ‘트루 시크릿’ ‘애월’

  • 배수정 기자
  • 승인 2019.09.22 13:2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출발! 비디오 여행’에서는 ‘장사리:잊혀진 영웅들’, ‘레플리카’, ‘퍼펙트 맨’, ‘엑시트’, ‘워크 오브 셰임’, ‘인트루더’,  ‘메기’, ‘트루 시크릿’, ‘애월’이 나왔다. 

22일 MBC에서 방송된 ‘출발! 비디오 여행 1298회-온영화’ 코너에서는 ‘장사리:잊혀진 영웅들’과 ‘레플리카’를 소개했다. 

 

MBC‘출발비디오여행’방송캡처
MBC‘출발비디오여행’방송캡처

 

‘장사리:잊혀진 영웅들’은 인천상륙작전 D-1. 이명준 대위 (김명민)가 이끄는 유격대와 전투 경험이 없는 학도병을 태운 문산호는 인천상륙작전의 양동작전인 장사상륙작전을 위해 장사리로 향했다. 평균 나이 17세의 학도병들은 훈련기간 단 2주에 불과했는데 772명 학도병들이 악천후 속에서 소나기처럼 쏟아지는 총알을 맞으며 상륙을 했다.

‘레플리카’에서는 생명 공학자 윌(키아누 리브스)은 한 순간의 사고로 가족을 모두 떠나 보내고 인간복제라는 금기의 실험에 성공한다. 클론이 된 가족들은 조금씩 이상징후를 보이기 시작하고 인간복제 알고리즘을 노리는 거대 조직으로부터 쫓게게 된다. 

'이유있다'코너에서는 ‘퍼펙트 맨’을 소개했다. 

건달 영기(조진웅)은 퍼펙트한 인생을 위해 한탕을 꿈꾸고 조직 보스의 돈 7억을 빼돌려 주식에 투자하지만, 사기꾼에게 속아 주식은 휴지조각이 되고 만다. 목숨을 부지하기 위해 어떻게든 7억을 구해야하는 영기 앞에 까칠한 로펌 대표 장수(설경구)가 나타난다.

두 달 시한부 장수는 자신이 해야 할 일들을 도와주는 조건으로 영기에게 자신의 사망보험금을 내건 빅딜을 제안하게 된다.

영화대 영화’ 코너에서는  ‘엑시트’와 ‘워크 오브 셰임’을 소개했다.

‘엑시트’ 용남(조정석)은 대학교 산안 동아리 에이스 출신이지만 졸업 후 몇 년 째 취업에 실패하고 눈칫밥만 먹게 됐다. 용남은 온 가족이 참석한 어머니의 칠순 잔치에서 연회장 직원으로 취업한 동아리 후배 의주(윤아)를 만나지만 어색한 기운은 어쩔 수 없었다.

하지만 칠순 잔치가 무르익던 중 의문의 연기가 빌딩에서 피어 오르며 피하 새도 없이 순식간에 도심 전체는 유독가스로 뒤덮여 일대 혼란에 휩싸이게 된다. 용남과 의주는 산악 동아리 시절 쌓아 뒀던 모든 체력과 스킬을 동원해 탈출을 하게 된다.

‘워크 오브 셰임’에서는 메건 마일스는 30대 초반 여성으로 전형적인 A형 타입의 뉴스 진행자였다. 메건은 더 큰 방송국에서 뉴스 진행자로 일하게 될 기회를 얻지만, 약혼자에게 이별 통보를 받고 지원했던 방송국에서 불합격 통보를 받게 된다.

메건은 자신을 위로하기 위해 찾아온 친구들과 함께 클럽에 가고, 그곳에서 일하는 바텐더 고든과 하룻밤을 보낸다.이른 새벽 자신의 상사에게서 다시 방송국에서 뉴스 진행을 맡게 될 수도 있다는 말을 들은 메건은 돈과 차, 휴대폰도 없는 상태로 고든의 집을 빠져 나오지만 방송국까지 가는 길이 쉽지 않았다.

'기막힌 이야기' 코너에서는 스릴러 영화 ‘인트루더’가 소개됐다. 

스콧(마이클 엘리)와 애니(메건 굿)은 새로운 가족 계획을 가지고 뉴욕에서 시골로 이사오게 된다. 완벽한 집에서 앞으로의 미래를 상상하며 행복해하는 것도 잡시, 시도 때도 없이 집을 찾아와 태연히 마당의 잔디를 손질하는 등 기이한 행동을 이어가는 전 주인 찰리(데니스 퀘이드)에게 이상함을 느끼기 시작한다.

그러던 중 운동 중이던 스콧이 의문의 차에 치이는 사고가 발생하고 스콧이 입원한 사이에 찰리는 집에 혼자 있는 애니에게 접근을 시도하면서 마지막 반전이 펼쳐졌다.

'시시콜콜' 코너에서는 '믿음과 의심 사이! 궁금한 영화들'로 ‘메기’, ‘트루 시크릿’, ‘애월’을 소개했다.

‘메기’는 메기(천우희)의 시점으로 내레이션 되는 마리아 사랑병원의 모습이 그려졌다. 누군가 엑시레이실에서 사랑을 나누고 민망한 엑스레이 사진 한장으로 병원이 발칵 뒤집어진다. 간호사 윤영(이주영)은 소문의 주인공이 자신과 남자친구라고 의심을 받는다고 생각했지만 다음 날, 병원의 간호사와 의사들이 모두 나오지 않게 됐다.

‘트루 시크릿’은 겉으로는 완벽하지만 사실은 외롭고 쓸쓸한 50살 중년의 여성 클레르 미요(줄리엣 비노쉬)는 연하의 남자친구 뤼도를 감시하기 위해 24살 클라라로 SNS 가짜 계정을 만든다. 그러나 의도치 않게 뤼도의 친구 알렉스가 클라라에게 빠지게 되고 클레르 도한 그를 사랑하게 된다.

‘애월’은 오토바이로 전국 일주를 하던 수현은 제주도 애월에서 비운의 사고로 목숨을 잃는다. 사고 이후, 수현의 연인 소월(김혜나)은 그리움에 잠겨 애월을 떠나지 않은 채 살아가고 둘의 가장 친한 친구였던 철이(이천희)는 수현이 죽기 전 보낸 편지를 3년이 지나서 받게 되고 무작정 애월로 떠났다.

MBC에서 방송된‘출발 비디오여행’은 매주 일요일 오후 12시 1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