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배틀트립’ 중국 쿤밍 맛집, 당나귀고기훠궈→유자폭탄샐러드→버섯만두→치궈지→보이차두부튀김→꽃다발아메리카노→이량오리구이(원난성式 베이징덕)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9.21 21:5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배틀트립’에서 찾은 중국 쿤밍 맛집들이 화제다.

21일 KBS2 ‘배틀트립’에서는 ‘요즘 애들이 떠나는 중국 여행’를 주제로

KBS2 ‘배틀트립’ 방송 캡처
KBS2 ‘배틀트립’ 방송 캡처

한 첫 번째 편을 방송했다.

 

이번 여행 설계 대결에는 차오루·김민규와 청하·주결경이 붙었다. 차오루·김민규는 중국 쿤밍으로, 청하·주결경은 중국 광저우로 떠났다. 이날 방송에는 차오루·김민규의 쿤밍 여행을 공개했다.

차오르는 김민규를 쿤밍의 여행 명소인 취호공원, 금벽광장, 구향동굴 등을 안내하면서도 맛집 방문 또한 빼놓지 않았다. 이량 오리구이 맛집, 당나귀고기훠궈 맛집, 꽃카페 등으로 그를 이끌어 오감을 만족시켰다.

원난성에서만 맛 볼 수 있다는 당나귀 고기 훠궈는 매우 부드럽다는 당나귀 고기가 관심을 모았다. 김민규는 처음 보는 당나귀 고기의 정체에 당황했지만, 그 맛을 보고는 흠뻑 반해 결국은 추가 주문을 하기까지 했다.

취호공원이 내려다 보이는 루프탑 식당에서는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의 식감을 자랑하는 원난성 버전의 베이징덕인 ‘이량 오리구이’을 먹었다. 이외에도 무형문화재에 등재된 ‘버섯만두’, 2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는 닭요리 ‘치궈지’, 두부의 색다른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보이차 두부 튀김’, 폭탄을 안고 나오는 상큼한 ‘유자 폭탄 샐러드’, 눈이 즐거운 ‘꽃다발 아메리카노’ 등이 시청자의 침샘을 자극했다.

참고로 차오루·김민규의 나이 차이는 차오루 1987년생 33세, 김민규 1994년생 26세로, 차오루가 7살 더 많다. 차오루는 2012년 걸그룹 피에스타 멤버로 데뷔했으며, 김민규는 Mnet 드라마 ‘몬스터’로 데뷔했다.

KBS2 여행정보 예능 프로그램 ‘배틀트립’는 매주 토요일 밤 9시 1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