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배틀트립’ 중국 쿤밍 여행, 취호공원→금벽광장거리→구향동굴…차오루·김민규가 반한 깔라만시보이차-계화주-장미주 ‘눈길’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9.21 21:3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배틀트립’에서 찾은 중국 쿤밍 여행 명소들이 화제다.

21일 KBS2 ‘배틀트립’에서는 ‘요즘 애들이 떠나는 중국 여행’를 주제로 한 첫 번째 편을 방송했다.

KBS2 ‘배틀트립’ 방송 캡처
KBS2 ‘배틀트립’ 방송 캡처

이번 여행 설계 대결에는 차오루·김민규와 청하·주결경이 붙었다. 차오루·김민규는 중국 쿤밍으로, 청하·주결경은 중국 광저우로 떠났다. 이날 방송에는 차오루·김민규의 쿤밍 여행을 공개했다.

중국 쿤밍은 젊은이들의 핫플레이스가 즐비한 핫한 도시다. SNS 등에서 떠오르는 원난성 성도 쿤밍에 초면 사이에 여행에 나선 차오루와 김민규는 ‘요즘 애들’처럼 쿤밍에서 노는 법을 그대로 보여줬다. 코스는 취호공원, 금벽광장, 구향동굴 등과 이량 오리구이 맛집, 당나귀고기훠궈 맛잡, 꽃카페 순으로 이어졌다.

우선 쿤밍 대표 공원인 ‘취호공원’에서 인증샷 남기기는 기본이다. 아울러 그 전경이 내려다보이는 루프탑 식당에서 원난성 버전 베이징덕으로 여겨지는 ‘이량 오리구이’ 먹방도 눈길을 끌었다.

젊은이들이 모인다는 쿤밍 번화가로 향했는데, 금벽광장 거리에서는 기념품 쇼핑을 만길 할 수 있다. 두 사람은 뜨거운 인기를 구가했던 다이어트 식품인 쿤밍 특산품 ‘깔라만시 보이차’와 함께 ‘계화주’와‘ 장미주’까지 구매했다.

쿤밍에는 중국 도시답게 자연 또한 아름답다. 구향동굴은 솟아오른 돌기둥이 모여 장관을 이루는 돌숲으로 ‘석림’과 못지않은 규모를 자랑한다. 배 타고 걷고 올라도 그 끝이 잘 안 보이는 카르스트 동굴이 시선을 강탈했다.

참고로 차오루·김민규의 나이 차이는 차오루 1987년생 33세, 김민규 1994년생 26세로, 차오루가 7살 더 많다. 차오루는 2012년 걸그룹 피에스타 멤버로 데뷔했으며, 김민규는 Mnet 드라마 ‘몬스터’로 데뷔했다.

KBS2 여행정보 예능 프로그램 ‘배틀트립’는 매주 토요일 밤 9시 1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