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한강로동 삼각지역 부대감자국 맛집 위치는? 베이컨볶음밥-부대찌개-모듬고기 [★픽]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9.21 20:0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서 소개한 부대감자국 맛집이 화제다.

21일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는 ‘추억하다 기찻길 옆 동네 - 서울 한강로동’ 편을 방송했다.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방송 캡처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방송 캡처

배우 김영철은 경의선과 중앙선 노선이 지나는 땡땡거리, 꿈꾸는 사람들이 모인다는 디지털대장간&서울글로벌창업센터, 추억이 깃든 삼각지 로터리, 2대째 이어지는 50년 옛 과자점 그리고 기차표 초밥집과 부대감자국 맛집 등을 방문 또는 체험했다.

삼각지역 인근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추억의 맛을 선사하는 51년 노포다. 용산에 미군부대가 있던 시절부터 군인들의 입소문을 타고 유명해진 식당이다. 미군을 상대로 매점을 운영하던 사장이 부대에서 가져오는 햄과 고기로 찌개를 끓여주었는데, 그것이 바로 자칭 ‘부대감자국’이다.

51년째 한자리에서 부대감자국과 베이컨볶음밥을 만들어온 할아버지의 음식은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맛을 자랑한다. 모듬고기, 베이컨, 쏘세지, 된장찌개, 베이컨볶음밥, 부대찌개, 베이컨식사, 된장찌개 등의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가격대는 안주류를 포함해 7천~2만5천원 정도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곳의 추정 정보는 아래와 같다.

# XX부대찌개X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한강로1가)

KBS1 아날로그 감성 도시기행 다큐멘터리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는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1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