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인요한 교수, 30년 단골 순천 한정식 백반집 방문 ‘금풍생이부터 쭈꾸미구이까지’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9.21 13:3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인요한 교수가 30년 단골인 순천 한정식 백반집을 방문했다.

지난 20일 방송된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7회에서는 전남 순천의 한정식 백반집을 찾은 허영만과 일일 스타 식객 인요한 교수의 모습이 그려졌다.

인요한 교수는 한국형 구급차를 최초로 만든 한국 특별귀화 1호로, 순천에서 나고 자라 토종 전라도 입맛을 지녔다.

백반집을 찾은 인요한 교수는 30년 단골 답게 식당 사장님을 스스럼없이 “누님”이라 불러 허영만을 웃게 했다.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캡처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캡처

상다리 휘어지는 밥상으로 유명한 이 집은 제철 생선인 금풍생이부터 숯불에 구워 불 맛을 입힌 쭈꾸미구이, 방풍나물무침, 돼지불고기 석쇠구이, 삼채무침, 표고버섯조림, 청각나물, 토하 고추김치, 칠게 된장조림, 꼴뚜기젓, 토하젓, 진석화젓 등 말 그대로 상다리가 휘어진 밥상을 선보여 두 식객의 입맛을 돋웠다.

방송에 소개된 한정식 백반집은 전남 순천시 장천동에 위치한 ㄷ식당으로 알려졌다.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은 식객 허영만이 소박한 동네 밥상에서 진정한 맛의 의미와 가치를 찾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