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새싹보리분말, 효능 및 부작용은?...'먹는법은 어떤 게 좋을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임민영 기자) 새싹보리분말이 각종 포털사이트의 인기 검색어 상위에 오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새싹보리는 보리가 싹을 틔운 후 자라난 어린 잎이다. 

내장지방과 뱃살 빼는 음식으로 소문난 새싹보리분말은 실제로 지방을 감소시키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새싹보리분말
새싹보리분말 / 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

새싹보리 속에는 폴레페놀 성분과 폴리코사놀 성분이 다량 함유된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새싹 보리는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혈관 건강에도 효능을 보인다.

또한 철분이 시금치의 24배가 넘을 정도로 풍부하다는 것도 주목할만 하다. 이처럼 새싹보리 분말에는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다.

그러나 세상에 마냥 좋기만 한 음식은 없는 법. 새싹보리분말은 하루 권장량인 10g을 초과해 섭취할 경우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새싹보리분말을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와 복통 등의 부작용을 겪을 수도 있다.

새싹보리분말은 특유의 쌉싸름한 맛으로 인해 생식으로 섭취하는 것은 쉽지 않다. 따라서 주스를 만들어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새싹보리 3g과 바나나 한 개, 우유 200ml를 넣고 믹서에 갈아 마시면 다이어트식으로 안성맞춤인 새싹보리분말 주스가 완성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