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탄소년단(BTS) 뷔, 서울 관광 홍보 영상서 “빨리 와. 보고싶어!” 손 하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방탄소년단(BTS) 뷔의 서울 홍보 영상이 화제다.

지난 13일 방탄소년단 뷔의 서울 관광 홍보 영상이 공개됐다. 공개 전부터 기대감을 모았던 팬들. 이를 증명하듯 뷔는 멤버들 가운데 3일 만에 100만뷰라는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했다. 서울 홍보대사 역할을 제대로 해낸 셈이다.

방탄소년단 뷔가 주인공인 이 영상은 서울 여행 및 서울 관련 콘텐츠 중 ‘일상 탈출(Getaway)’을 테마로 제작됐다.

영상 속 뷔는 광고 모델로서 자연스러운 표졍 연기는 물론이고 특유 감미로운 중저음의 목소리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방탄소년단 뷔 / 서울 홍보 영상
방탄소년단 뷔 / 서울 홍보 영상

영상의 첫 장면은 뷔가 가상현실(VR) 게임을 끝낸듯 다소 상기된 표정으로 VR 마스크를 머리 위로 올리면서 소파에 앉아 “매일 매일 똑같으면 따분하잖아요”라고 말했다. 이 외 VR 테마파크, 양궁카페, 카트체험장 등 공유하는 영상들이 소개됐다.영상 말미에는 뷔가 “빨리 와. 보고싶어!”라고 외치며 손가락 하트를 화면으로 날려 보낸다.

이 영상은 2019년 공개된 모든 VisitSeoul TV 동영상 중 1위를 찍었다. 무려 3일 만에 100만뷰 이상의 기록을 세운 것. 특히 영상 속 뷔가 착용한 로브는 고가임에도 품절이 되는 등 그의 인기를 다시 한 번 더 입증시켰다. 각 해외 매체는 로브 품절 소식을 기사화 하며 서울시 홍보영상 링크를 게재, 또 다른 홍보 효과를 불러 일으켰다.

북미 매체 ‘코리아부’는 “방탄소년단의 뷔는 다른 것을 광고하면서도 이렇게 비싼 로브를 매진시켰다”라는 제목으로 “뷔가 ‘솔드 아웃킹’으로서 명성을 또 다시 얻고 있다”고 보도했다. 또한 유튜브 링크를 걸어 홍보 효과를 더했다. 이후 관련 제품의 놀라운 매진 행렬에 대해 전 세계 매체들이 기사로 보도했다. 

한편 방탄소년단 멤버 뷔(김태형)는 1995년 12월 30일생으로, 23세이다. 178cm 키를 가진 그의 혈액형은 AB형이다. 비산4동 어린이집-창남초등학교-거창중학교-대구제일고등학교(이후 한국예술고등학교 음악과)를 졸업하고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과에 재학 중이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방탄소년단으로 활동하고 있다. 진, 정국과 함께 비주얼과 매력적인 저음대 서브 보컬을 맡고 있다. 뷔(V) 예명은 라틴 문자 V로, 공식 설정에 따르면 ‘뷔’라고 발음한다. 

그는 흥이 많고 장난기가 넘쳐 팀내에서 비글라인을 이끌고 있다. 특히 애교가 많아 옆사람에게 자주 치대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사교성이 매우 특출나고 천재적인 사고력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진 뷔. 슈가와 랩몬스터, 정국은 “알고 보면 멤버 중에 제일 천재”라고 뷔를 극찬했다.

팬들에 의하면 뷔는 랩, 싸이퍼에 대한 로망이 많은 것 같다고. 래퍼라인의 유닛곡 시리즈 ‘Cypher’에 대한 큰 애정을 보인다고 한다. 팬미팅 중 ‘Cypher Pt.3’을 커버하기도. 

방탄소년단(BTS) 뷔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방탄소년단(BTS) 뷔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뷔는 2017년 BTS FESTA에서 자작곡을 첫 공개했다. 랩몬스터와 함께 작업한 이 곡의 제목은 ‘네시’. 제목처럼 새벽이 주제이다. 자기 전에 누워서 들으면 랩몬스터와 뷔가 부르는 예쁜 가사가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 준다. 이 곡은 ‘하트시그널2’ 배경음악으로 등장하기도 했다. 당시 네티즌들은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가사 혹은 뷔를 검색하며 곡을 찾았지만 ‘네시’는 무료 음원이다. ‘soundcloud’ 방탄소년단 공식 계정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후 2019년 1워 30일 두 번째 자작곡 ‘풍경’이 공개됐다. 그의 감성이 느껴지는 서정적인 곡으로, 카메라 시점에서 쓰인 가사가 흥미롭다. 노래에는 풍경소리, 눈 밟는 소리, 사진 찍는 소리, 필름 돌아가는 소리 등이 배경음악으로 사용되어 흥미를 유발한다.

뷔는 진, 정국과 함께 팀내 비주얼을 담당한다. 화려한 외모로 팀내 입덕을 담당하기도. ‘일본 여성들이 뽑은 한국 남자 아이돌 TOP15’에서 5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일본어 위키피디아에서는 뷔의 옆모습이 ‘미인’이라고 칭했다. 2018년 초 공개된 아이돌 100인이 뽑은 미남 투표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최근 방탄소년단은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22주 연속 진입에 성공했으며, ‘소셜 50’에서는 114주 연속 1위로 최장기간 연속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지금은 휴가를 마치고 해외 출국 상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그룹'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