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기분좋은날’ 안문현·최정원 “출산 후 살이 절대 안 빠진다” 고민 토로…살과 독소 빼려면 ‘자발적 단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20일 방송된 MBC ‘기분좋은날’에서는 독소에 대해 알아봤다. 이날 방송에서 안문현은 “제가 첫애 낳고 25kg가 쪘잖아요. 정말 인간 공 굴리기. 굴러 다녔어요. 그런데 정말 속상한 게 애를 낳는데 딱 애 몸무게만 빠진 거예요, 3kg. 굶어도 안 빠지고 뛰어도 안 빠지고 무슨 산후 복귀가 20년을 가냐고요!”라고 말했다. 이어 최정원도 “정말 최정원도 이에 질세라 하는 말이 정말 100% 공감합니다. 저는 정말 이 출산과 전후를 따지면 여자들이 몸이 굉장히 많이 바뀌잖아요. 그런데 예전 같으면 정말 녹화 전날, 하루만 딱 굶어도 뱃살이 쏙 빠져도 얼굴이 이렇게 됐거든요? 그런데 지금은요 절대 안 빠져요. 저는 이 사실이 너무 슬픈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MBC ‘기분좋은날’ 방송 캡처
MBC ‘기분좋은날’ 방송 캡처

전문가는 “사실 우리 몸에는 세포들이 다양한 활동을 합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밥을 하고 나면 뭐가 생기죠? 음식을 만들면? 음식물 찌꺼기. 음식물 쓰레기를 버려야 하고 자동차를 막 타고 타니면 매연이 나오고. 그러니까 우리 사회에서는 굉장히 많은 쓰레기가 생기는 거죠. 그래서 말하자면 독소인데 우리 몸안에, 세포 안에서도 이러한 다양한 생리활동을 하고 난 후에 부산물이 막생깁니다. 그러니까 세포들이 막 이렇게 활동을 하고 나서 얘네가 버려야 할 물질을 막내보내고 그게 몸에서 배출이 잘 돼야해요. 그런데 이게 잘 안 된단 말이죠. 그러면 여러분, 간단히 생각해 보시면 집에 음식을 해 먹고 그 음식물쓰레기를 치우지 않고 놔두면 어떤 일이 생길까요? 벌레가 생기고 냄새가 나고 온갖 아토피 피부병 생길 수 있고 정말 살기 싫은 집이 되는 거잖아요? 그러니까 우리 몸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런 쓰레기 독소가 이제 잘 안 빠지고 우리 몸에 쌓이게 되면 먼저 붓습니다. 몸이 붓고. 살이 찌고 그 다음에 주름이 생기고 기억력이 깜빡깜빡하고 뇌 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런데 몸속의 독이라는 게 쌓이고쌓이고 쌓이다가 결국 종착역이 살이 된다는 거잖아요? 살이 찌는 것도 사실은 몸으로서는 몸을 지키기 위한 어떤 수단인 거죠. 그러니까 나이가 젊었을 때는 몸에 들어오는 독소조차도 에너지로 다 써버려요. 그런데 나이를 먹으면 기초대사량, 적어 보실래요? 쌩쌩 돌지를 못하니까 독소 처리를 못하죠? 집에 손님이 오는데 이렇게 있을 수는 없잖아요. 놔두면 질병으로 되니까 그걸 싹 모아서 지방으로 숨겨버리는 거예요. 그러니까 어떻게 보면 이 지방이 없었더라면 나는 아플 수밖에 없는거잖아요. 이게 터져나가서, 심해서. 그래서 몸에서 일어나는 일은 사실 먼저 이해를 하고 독소 처리를 해야하는데 들어오는 독소가 어디로 나갈까요? 더러운 게 나가는 곳이 바로 림프라는 관이에요. 그래서 림프 쪽으로 지방 독소가 많이 나가는데 이 림프에 가장 큰 장기가 비장이라는 거예요. 비장이 바로 림프에 있는 데인데 비장이 약하면 소화도 잘 안 되고 잘 체하고 피곤하고 이래요. 그러니까 비장이 약한 사람들이 림프에 찌꺼기가 쌓이고 림프에 찌꺼기가 쌓이다 보니까 비장이 약해지고. 이러다 보니까 독소가 쌓여서 살이찌고 여드름 생기고. 이런 식으로 편도선염, 각종, 그리고담도 잘 걸려요”라고 말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살도 빼고 독도 빼는 습관으로 자발적 단식을 소개했다. 전문의는 “단식은 무조건 배를 굶주리는 것이 아니라 몸의 상황에 맞춰 자발적으로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아침이 영어로 breakfast다. 단식을 깨는 첫 식사를 아침이라고 한다. 그래서 아침을 어떻게 조절하느냐에 따라서 자기의 컨디션이나 자기의 이런 건강 상태 그 다음에 먹는 거에 대한 통제력에 따라서 조절하는 것 자체가 어떻게 보면 단식을 성공적으로 이끄는거죠. 첫날 6시에 먹고 아침 6시에 먹는다고 한다면 12시간 단식이 자연스럽게 되는거죠”라고 말했다. 

MBC ‘기분좋은날’은 월~금 오전 9시 4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