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애플, 다크모드-교통카드 기능 탑재한 IOS 13 정식 배포…업데이트 가능한 기기 확인 방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은혜 기자) 애플이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용 운영체제(OS) IOS 13을 정식 배포했다. 사용자들이 최신 운영체제 IOS 13을 직접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업데이트 내역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0일(한국 시간) 애플은 다크 모드와 사진 앱, 사진 공유, 카메라, 메모, 교통카드 기능 등을 더한 IOS 13 운영 체제를 정식 배포하며 사용자들의 업데이트가 이어지고 있다.

IOS 13에는 기존에 없었던 '다크 모드'가 더해졌다. 다크모드를 선택하게 되면 IOS 사용자 환경이 기존과 완전히 달라지게 된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
애플 공식 홈페이지

많은 사용자들이 주목한 것은 IOS 13를 통해 애플이 NFC(근거리 무선통신)를 개방했다는 점이다. NFC 개방은 IOS 13 운영 체제를 사용하는 기기에서 각종 결제와 잔액 충전 등을 하며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 사용자들은 다음달께 교통카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카메라 기능과 사진 앱 관리 기능 등도 향상됐다. 사진 목록을 날짜에 따라 정리해서 볼 수 있고, 사진이나 영상 등도 바로 편집할 수 있게 됐다. 사진 촬영시 인물 사진 모드를 사용한다면 조명의 위치와 강도를 조절할 수 있게 됐다.

자판 사용 방법도 보다 간단해졌다. 손가락을 문자 위로 슬라이드하면서 단어를 작성해 타이핑의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된 것이다. 일명 '퀵패스 키보드'다. 또한 알려지지 않은 발신자는 수신을 차단할 수 있다.

애플은 IOS 13에서 애플 로그인 인증을 지원한다. 해당 기능은 모바일 앱 설치 후 서비스 회원 가입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번 IOS 13으로 운영 체제를 업데이트 하면 더욱 빠르게 아이폰 잠금을 풀 수 있다. 애플은 페이스 ID로 잠금 해제시 기존 OS인 IOS 12와 비교해 30% 빠른 속도를 보인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시리와 메모 앱, 리마인드 앱, 새로운 미모지, 아이메시지 연락처 프로필 기능, 지도 앱 향상 등이 IOS 13에 추가됐다.

새 운영 체제 IOS 13와 호환되는 기기들은 애플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