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극한식탁’ 알리망오-새우달걀볶음밥 레시피 공개…노유민♥이명천 부부 vs 강태성♥정아라 부부, 결과는?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9.19 22:1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극한식탁’에서 노유민이 아내 이명천 씨를 위해 만든 요리의 레시피가 공개됐다.

19일 Olive ‘극한식탁’에서는 강태성♥정아라 부부 또는 노유민♥이명천 부부가 함께 하는 ‘냉동인간 특집’으로 진행됐다.

Olive ‘극한식탁’ 방송 캡처
Olive ‘극한식탁’ 방송 캡처

이번 편의 미션은 ‘아내를 신혼 여행지로 소환할 요리’다. 강태성♥정아라 부부는 각자 바쁜 스케줄로 신혼여행을 아직 떠나지 못했으며, 노유민♥이명천 부부는 신혼여행지에서 노유민이 온몸에 화상을 입는 바람에 여행을 즐기지 못한 사연이 있기에, 두 부부에 맞춤형 미션이 주어진 것이다.

강태성(강성민)이 요리 ‘요 떼아모~ 엔칠라다’를, 노유민이 요리 ‘허니~ 베이베~ 알리미오’를 내놓으며 치열한 대결 끝에 승리는 노유민이 차지했다. 알리망오와 새우달걀볶음밥으로 구성된 ‘허니~ 베이베~ 알리미오’의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허니~ 베이비~ 알리망오>
1. 꽃게를 손질한 후, 전분을 묻힌다.
2. 팬에 기름을 부어 달궈준 뒤, 꽃게를 튀긴다.
3. 잘게 썬 대파(흰 부분), 칠리소스(7스푼), 피쉬소스(3스푼), 진간장(2스푼), 설탕(1.5스푼)을 넣고 소스를 만든다.
4. 기름을 두른 팬에, 잘게 썬 대파, 다진 마늘(1.5스푼)을 넣고 볶는다.
5. 소스와 튀긴 게를 넣고 볶는다.
6. 굴소스, 코코넛밀크(반컵), 생강가루(1.5스푼), 물을 넣고 볶는다.
7. 전분 물을 풀어 농도를 맞춘다.

<새우 달걀볶음밥>
1. 달걀(2개)를 풀어 섞은 뒤, 팬에 넣어 익힌다.

2. 다른 팬에 칵테일새우(12마리)를 익힌다.
3. 팬에 밥(2인분)과 진간장을 넣고 볶는다.
4. 익힌 달걀과 칵테일새우를 넣고 볶아 마무리한다.

Olive 쇼핑예능 프로그램 ‘극한식탁’은 매주 목요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