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함소원-진화, 18살 나이 차이 극복할 수 있었던 계기는…‘깜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함소원과 진화 부부가 네티즌 사이 화제다.

배우 함소원은 지난 1997년 미스코리아 태평양으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드라마 ‘좋아좋아’, 영화 ‘색즉시공’ 등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으며, 중국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그의 남편 진화는 18살 연하로 패션 사업가이자 중국의 유명 SNS 스타다. 특히 대규모 농장 사업가 2세로 알려져 있다.

작년 1월 혼인신고 후 정식 부부가 된 함소원과 진화는 TV 조선 예능프로그램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을 통해 자연 임신 소식을 전한 바 있다. 두 사람은 사실 열애 공개 당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한중 국제 커플이라는 점이 화제를 모았지만, 가장 큰 화제는 18살이라는 큰 나이 차이 때문이었다. 

두 사람 또한 나이 차이로 인해 결별 위기를 겪은 순간이 있었다. 연애 초반 진화는 함소원의 나이를 듣고 이틀간 잠적했다. 하지만 이내 마음을 다잡고 “지금 놀러 다닐 나이가 아니다. 아이는 어떻게 가질 거냐”며 “시간이 없으니 빨리 결혼하자”는 말로 청혼했다. 두 사람은 가족의 반대에도 사랑으로 이겨냈다.

그렇게 43세에 자연 임신에 성공한 함소원의 모습은 많은 예비 엄마들에게 용기를 줬다. 이에 함소원은 뉴스엔과의 인터뷰를 통해 “내가 진짜 더 많이 낳아서 용기를 드려야겠다는 생각을 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함소원-진화 / 함소원 인스타그램
함소원-진화 / 함소원 인스타그램

한편 함소원과 진화 부부는 중국에서도 결혼식을 올렸다.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에서는 중국에서 결혼식을 올린 두 사람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다. 부부는 중국 전통 혼례법에 따라 결혼식을 진행했다.

남편 진화는 당시 방송에서 식장으로 향하기 전 신부 함소원을 데려가기 위해 거쳐야 하는 테스트와 마주했다. 혹독한 관문을 통과한 후에야 겨우 함소원을 만난 진화. 그는 무릎을 꿇고 멋진 프러포즈를 했고, 신발이 없어 갈 수 없다는 함소원의 신발을 직접 찾아 신겨주면서 로맨틱한 모습을 그렸다.

이어진 결혼식 행렬에서 함소원은 가마를, 진화는 말을 타고 30명 가량의 인원과 함께 1시간 거리에 있는 식장을 향했다. 진화는 가마를 드는 사람들에게 임신 중인 아내를 배려해 천천히, 흔들리지 않게 걸어달라고 부탁했다. 

그렇게 결혼식장에 도착한 부부는 사자 탈춤 공연을 관람한 후 가정의 평화와 화합을 의미하는 안장, 복을 받는다는 의미의 화로를 넘으며 식장에 입장했다.

이후 시어머니가 축사를 건네는 시간이 펼쳐졌다. 평소 강하고 밝은 모습만 보여왔던 시어머니. 그는 입을 떼기 전부터 눈물을 참으며 애썼다. 이를 발견한 함소원도 함께 눈시울을 붉히며 울먹였다.

결혼식은 부부가 하객들이 건네는 홍빠오(붉은 봉투)를 받아드는 모습으로 마무리 됐다. 

당시 방송은 평균시청률 4.1%(닐슨코리아 유료방송가구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종편시청률 1등을 차지했다. 그만큼 함소원 진화의 화제성이 입증된 것으로 알 수 있다.

함소원이 출연하는 TV조선 프로그램 ‘아내의 맛’은 대한민국 셀러브리티 부부들이 식탁에서 ‘소확행(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작지만 확실하게 실현 가능한 행복)’ 라이프를 찾는 콘셉트의 예능 프로그램이다.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