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종합] BJ와꾸대장봉준, “서윤 성희롱 발언으로 피해 입은 서강준에게 사과”…‘나락즈’ 감스트-외질혜-NS남순 논란 이후 ‘또 성희롱 논란’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9.09.19 10:4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혜 기자] 아프리카TV BJ 와꾸대장 봉준(본명 김봉준)이 BJ 서윤(본명 전윤희)의 배우 서강준을 향한 성희롱 발언이 방송된 것에 대해 사과했다. BJ서윤은 방송 종료 이후 특별한 입장을 내놓고 있지 않다. '나락즈' 감스트, 외질혜, NS남순의 성희롱 논란 이후 또다시 불거진 BJ들의 특정 인물을 향한 성희롱성 발언에 대한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8일 오후 BJ 봉준은 BJ 서윤, 임선비, 토마토와 함께 '구라즈'라는 타이틀로 방송을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BJ 봉준은 남자친구와 성관계시 다른 이성을 떠올리냐는 질문을 던졌다. 이에 대해 BJ 서윤은 배우 서강준을 언급했다.

BJ봉준 / 아프리카TV 방송 화면 캡처
BJ봉준 / 아프리카TV 방송 화면 캡처

해당 방송은 곧바로 논란이 됐고, 봉준은 급하게 생방송을 마무리 했다. 그러나 해당 내용은 디시인사이드 인터넷 방송 갤러리(인방갤)를 시작으로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퍼지며 논란이 가중됐다.

봉준은 19일 새벽 단독으로 방송을 진행했다. 봉준은 "먼저 제 방송에서 특정인에 대한 수위 높은 발언으로 인해, 방송을 보던 시청자분들과 후에 불미 스러운 소식을 접한 배우 서강준 님과 서강준 님의 팬분들께서 불쾌감을 느끼게 한 것에 대해 사과드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BJ 봉준은 아프리카TV 콘텐츠를 위해 국내외 프로그램을 참고해 다양한 콘텐츠를 시도한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생방송 진행 전 일어날 문제를 막기 위해 게스트와 협의하고 사전 녹화를 하거나 리허설을 한다는 사실을 알렸다.

그는 "어제 콘텐츠는 최근 거짓말쟁이 이미지가 된 BJ들이 주제였다"라며 해외 방송 프로그램을 참고했고, 해당 콘셉트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해 방송했다고 밝히며 "기획 단계 의도와는 달리 부적절한 답변으로 물의를 일으킨 점, 사전 협의되지 않은 발언으로 특정인에게 피해를 끼친 점 정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는 입장을 전했다.

BJ서윤-우창범 / BJ서윤 인스타그램
BJ서윤-우창범 / BJ서윤 인스타그램

BJ봉준의 방송에서 BJ 서윤이 서강준을 향한 성희롱 발언을 남기며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봉준은 사과 영상을 게재했지만 서윤은 아프리카TV 방송이나 공지사항,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특별한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올해 나이 30세인 BJ서윤은 우창범과 열애 사실을 알리며 주목 받았다. 당시 BJ서윤은 공항에서 우창범과 담배를 피우는 모습이 담긴 사진이 공개된 이후 열애 사실을 털어 놓았다. 또한 우창범의 전 여자친구로 알려진 BJ열매와 BJ케이의 양다리 논란 등을 언급하며 최근 진행된 BJ들의 폭로전에 가담했다.

가장 최근 BJ서윤은 외질혜의 남편 BJ 철구와 함께 해외 원정 도박 논란에 휘말리기도 했다. 필리핀 마닐라 원정 도박 현장에는 서윤의 남자친구 우창범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BJ봉준은 전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로 현재 아프리카TV 파트너BJ 및 유튜버로 활동 중이다. 지난 2011년 프로게이머 공식 은퇴 이후 개인 방송을 진행 중이다. 과거 BJ박가린과 열애하기도 했으나 최근 결별 소식을 전했다.

최근 아프리카TV BJ 등 개인 방송을 진행하는 인물들의 성희롱 발언과 사생활 논란 등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앞서 '나락즈' 외질혜, 봉준, NS 남순 역시 트위치 스트리머 등을 향한 성희롱 발언으로 방송이 정지되고 개별적 자숙 기간을 갖기도 했다.

외질혜, 봉준, NS 남순의 성희롱 논란과 BJ들의 원정 도박 논란, 양다리 등 사생활 논란 등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서윤의 성희롱 발언이 이어지며 이들을 향한 네티즌들의 부정적 표현이 이어지고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