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연계한 사기 행각?…보이스피싱 등 주의할 점-신청 기간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임라라 기자)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경찰이 연계 사기 범죄에 대해 경고했다.

19일 뉴시스에 따르면 이날 경찰은 안심전환대출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며 이를 명목으로 하는 서민 대상 사기 범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이를 대비하고 있다고 알렸다. 

다만 현재까지 이와 관련 사기 신고가 실제 접수된 것은 없는 것으로 파악된다. 

경찰 측은 “안심전환대출과 관련 보이스 피싱 등 연계 범죄 시도가 있을 수 있어 신경 쓰고 있다”라고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전화금융사기, 취업 및 전세 사기, 유사수신, 보험 사기 등을 ‘서민 3불 사기’로 상정, 대대적인 단속 중이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특히 신청자들은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을 전화나 문자를 권유하는 행위에 대해 조심해야 한다. 현재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시중은행과 지방 은행 등 14개 은행의 창구와 한국주택공사 홈페이지, 스마트주택금융앱, 은행연합회 및 한국주택공사에 등록된 공식 대출모집인을 통해서만 신청을 받고 있다.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금리 변동 위험이 있는 주택담보대출을 낮은 금리의 장기-고정금리-분할상환 주택담보대출로 대체하는 상품이다. 금리의 상향 가능성이 예측되는 가운데 낮은 비율의 금리를 고정 적용받을 수 있는 점에서 서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 같은 관심에 힘입어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출시 3일 만인 전날, 무려 4조 5965억원, 14개 은행 창구를 통해 1조3678억 원 규모의 접수가 이뤄졌다.

신청은 29일까지 받으며 접수 기간이 종료된 후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낮은 주택 가격 순으로 심사 대상자를 선정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