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아침’ 환절기 피부 관리 노하우, ‘생크림필 필링시술’과 ‘아프리카 왕달팽이’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9.19 08:5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아침’에서 까칠한 환절기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는 이색 피부 관리 노하우를 소개해 화제다.
 
19일 MBC ‘생방송 오늘아침’의 ‘오늘아침 브리핑’ 코너에서는 ‘환절기 이색 피부 관리법, 대 공개!’라는 주제의 꼭지가 진행됐다.

CBS 표준FM ‘김현정의 뉴스쇼’ 유튜브 채널 라이브 캡처
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 캡처

건조함과 함께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 급격히 떨어지는 피부 탄력, 깊어지는 주름 등 피부 관리에 신경 쓸 것 많은 가을철이다.

경기 동두천시에 거주하는 정윤아(29) 씨는 ‘달팽이’를 피부 관리에 활용해 시선을 강탈했다. 아프리카 왕달팽이를 키우며, 그 달팽이를 피부에 직접 올려서 관리를 받는다는 것이다. 10분 정도 올려놓으면 달팽이들이 돌아다니면서 점액질이 나오기 때문에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된다는 주장이다.

정윤아 씨는 “달팽이 점액질 안에 뮤신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그게 노화 방지나 탄력, 주름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알고 있다”고 말했다. 취재에 나선 노경미 리포터는 달팽이 피부 관리를 직접 경험해보고 “나도 달팽이 키워볼까보다”라고 말했고, 이에 정윤아 씨는 선뜻 “좀 드릴까?”라고 물어왔다.

경기 고양 소재의 한 뷰티숍은 최근 유행하는 피부관리 비법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고. 먹는 거로만 여겨졌던 그 정체는 바로 ‘생크림필’이다. 얼굴 위에 잔뜩 올려놓으면 전체적으로 묵은 각질을 제거해 즉각적으로 피부를 환하게 톤업시키고 재생시키는데 탁월한 효과를 지녔다고 한다.
 
생크림필 필링시술은 클렌징 후, 피부 탄력과 윤기를 개선하는 개양귀비 추출물이 주성분으로 이뤄진 필링 산을 도포한 다음, 빈틈없이 피부를 감싸는 생크림필을 올리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빈틈없이 피부를 감싸는 제형이 특징으로, 크게는 피부 진정, 영양 공급, 안티에이징에 좋다고 전해졌다.

해당 뷰티숍의 조양진 원장은 “여름하고 겨울에는 피부가 가장 많이 손상되기 때문에 봄, 가을에 관리를 받아서 묵은 각질을 제거해 주시면 (피부가) 재생이 되고 좋다”고 설명했다. 참고로 생크림필은 생크림처럼 생겼지만 먹으면 안 된다고 한다.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아침’는 평일 아침 8시 3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