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문근영, 일본인댓글 테러 왜?…독도캠페인 참여 후드티 인증 “팬 그만하겠다” (feat. ‘독도는 우리땅’)

  • 권미성 기자
  • 승인 2019.09.18 18:3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미성 기자] 배우 문근영이 독도 캠페인 참여로 인해 티셔츠를 입은 사진을 올리며 이에 대해 불쾌한 반응을 보인 일본인 댓글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5일 문근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DO YOU KNOW?’ 독도캠페인과 함께 합니다!! 독도는 우리 땅!!!”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또한 해시태그로 “doyouknow dodo Korea compathy 독도사랑 나라사랑 유령을 잡아라 곧찾아갑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문근영은 독도캠페인 참여로 독도 후드티를 입고는 활짝 웃음 띤 얼굴을 짓고 있다.

문근영 독도캠페인 참여 '독도는 우리땅' / 문근영 인스타그램
문근영 독도캠페인 참여 '독도는 우리땅' / 문근영 인스타그램

이를 보고 한 일본인 팬이 “오랜 세월 팬이었는데 아쉽지만 그만두겠다”라며 “그런 발언 굳이 안 해도 되는데 나름의 각오가 있는 투고일 테니까”라는 댓글을 남겼다.

이 같은 일본인 댓글에 국내 팬들은 “왜 굳이 여기에 그런 댓글을 남기느냐”고 항의했다. 문근영의 팬을 자처한 이 일본인은 다시 “아무리 화병을 내도 역사는 바뀌지 않는다. 불쌍하다고 밖에 생각되지 않는다”라고 반박했다.

또한 대부분의 한국 팬들은 “자랑스럽다”, “이런 글을 올려주셔서 감사하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문근영을 응원했다. 

또 “한국인으로서 자랑스럽고 멋지네요 언니”, “후드 어디서 사나요? 언니 정보좀 알려주세요! 방사능 너무 먹어서 제정신이 아닌가봐요 일본인들”, “역시 문근영누님 응원해요. 대한민국 지킵니다! 독도는 우리땅이지”라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문근영을 비난하는 일본인 댓글도 많이 달린 터. 그럼에도 문근영은 일본인댓글 항의가 달려도 해당 게시물을 지우지 않고 있는 상태다.

문근영은 최근 MBC ‘선을 넘는 녀석들-리턴즈’에 출연해 ‘역사 잘 아는 누나’로 활약했다.

한편, 문근영은 현재 tvN 드라마 ‘유령을 잡아라’ 촬영에 임하고 있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