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투데이-오천만의메뉴’ 중랑 수제라면 vs 부산 통문어라면 vs 홍대 랍스타라면, 맛집 위치는? “인스턴트에서 한 끼 식사로! 라면의 진화”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9.18 18:0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SBS ‘생방송투데이’ 2414회에서 ‘오천만의 메뉴’ 인스턴트에서 한 끼 식사 라면의 진화 - 수제라면 & 통문어라면 & 랍스타라면, ‘여행본능, 섬’ 산지직송 제철 꽃게 선유도, ‘리얼 맛집’ 1+1= 맛의 new대세 대창새우전골, ‘주PD가 떴다!’ 때밀이는 옛말! 목욕관리사의 화려한 귀환! 등 다양한 정보 또는 맛집과 명소가 두루 소개됐다.

18일 SBS ‘생방송투데이’의 ‘오천만의메뉴’ 코너에서는 ‘인스턴트에서 한 끼 식사로! 라면의 진화’를 주제로 서울 중랑구 소재 수제라면 맛집과 부산 해운대구 소재 통문어라면 맛집과 서울 마포구 소재 랍스타라면 맛집을 찾았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SBS ‘생방송투데이’ 방송 캡처
SBS ‘생방송투데이’ 방송 캡처

중랑역 인근에 위치한 수제라면 맛집은 육수를 직접 만들어 끓인 라면을 내놓는 곳이다. 육수라면과 매운라면이 대표 메뉴이며, 이외에도 된장라면, 나가사키라면, 카레라면, 마라라면 등이 준비된다. 마라라면만 7천원이고 나머지 메뉴는 6천원이어서 부담 없는 가격대를 자랑한다.

청사포해변에 위치한 통문어라면 맛집은 전망 좋은 고깃집이다. 아름다운 뷰와 대한민국 1% 최상급을 자부하는 한돈 그리고 김치와 장아찌를 비롯한 맛깔난 밑반찬이 특장점이다. 인기 메뉴인 문어해물라면의 가격은 1만5천원인데 그 비주얼만 보아도 아깝지 않을 금액이다. 한우된장찌개도 별미로 꼽힌다.

홍대입구역 인근에 위치한 랍스타라면 맛집은 어느 요리 못지않은 퓨전분식 요리를 내놓는 종합분식점이다. ‘랍스타라면’이라고 불리는 슈킹면(슈퍼울트라킹왕짱라면)에는 러시아산 대형 랍스터가 들어가는 특대사이즈 라면으로 4~5인분에 이른다. 가격은 5만5천원으로 가성비가 괜찮다는 평가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하X라면 (수제라면) : 서울 중랑구 중랑천로(중화동)

# 전XX고깃집 (통문어라면) : 부산 해운대구 청사포로(중동)

# 품X (랍스타라면) :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9라길(서교동)

SBS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저녁 6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