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원주 강원나물밥 vs 화성 주꾸미쌈우동, 맛집 위치는? “뭉쳐야 맛있다! 한 그릇 별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한 원주 강원나물밥 맛집과 화성 주꾸미쌈우동 맛집이 화제다.

18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이 맛에 간다’ 코너는 ‘뭉쳐야 맛있다! 한 그릇 별미’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원주 행구동에 위치한 강원나물밥 맛집은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는 한정식 전문점이다. 앞서 ‘6시 내고향’, ‘생방송 아침이 좋다’, ‘찾아라 맛있는 TV’, ‘굿모닝 대한민국’ 등 다양한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된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곰취, 어수리, 곤드레, 참취. 강원도가 키운 4가지 나물이 한 솥에 뭉친 강원나물밥은 주문 즉시 솥밥을 지어내는 탓에 기다림이 필수지만 그 맛은 기다리는 보람이 있다는 평가다. 고슬고슬하게 지은 나물밥과 구수하면서도 칼칼한 청국장 그리고 한우불고기와 함께 12첩 밥상이 차려져 침샘을 자극한다.

강원나물밥 외에도 저녁특선인 한우불고기 정식을 비롯해 다래순밥 청국장, 다래순밥 해물된장, 뽕잎황태밥 청국장, 곤드레밥 해물된장, 연잎밥 청국장, 돌솥비빔밥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가격대는 9천원~2만2천원에 이른다.

화성 향남읍에 위치한 주꾸미쌈우동 맛집은 스테이크&쭈꾸미요리 전문점이다. 쫄깃한 주꾸미와 통통한 우동 면발이 만난 주꾸미우동이 별미 중의 별미로 꼽힌다.

주인장이 직접 300번 이상 손으로 치대어 씻은 주꾸미는 고춧가루, 마늘, 양파, 간장, 후춧가루와 함께 비법 소스로 매콤함을 더한다. 센 불에서 3분간 볶다가 우동면과 함께 한 번 더 볶아주는 것이 포인트다. 그렇게 하면 단시간에 주꾸미를 볶아 육즙은 가두고 맛은 극대화 시킬 수 있다고 한다.

맛있게 먹는 방법은 따로 있다. 수제 보리쌈장에 싸 먹는 것이다. 압력솥에 쪄낸 찰보리에 쌈장, 다진 마늘, 참기름 넣고 섞어주면 짭조름하면서도 구수한 보리쌈장이 완성된다. 주꾸미우동과 보리 쌈장, 쌈채소가 한데 뭉친 쭈꾸미쌈우동의 탄생이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운X (강원나물밥) : 강원도 원주시 고문골길(행구동)

# XXX 갈비X 불쭈꾸미 (주꾸미쌈우동) :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3.1만세로(발안리)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