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대전 소고기보신전골&매운소갈비찜 맛집 위치는? 소고기보신탕·칼국수-갈비도가니탕-전복소갈비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깻잎 소고기보신전골&매운소갈비찜 맛집을 소개해 화제다.

18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미식탐사대’ 코너에서는 대전 유성구 소재 소고기보신전골&매운소갈비찜 맛집을 찾았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대전 수통골 입구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소갈비찜 전문점이다. 소고기요리에 일가견이 있는 곳으로, 대표 메뉴인 매운소갈비찜과 소고기보신전골은 보기만 해도 군침이 절로 도는 비주얼에 맛에 건강까지 잡았다는 평가다.

소고기보신전골의 핵심은 깔끔하고 담백한 육수다. 무, 양파, 호박, 북어대가리, 건새우 등 약 20가지의 재료들을 넣어 24시간 푹 끓여내 만든 채소 육수와 사골 육수를 3:1 비율로 섞어 만든다.

소고기보신전골 메뉴의 탄생에는 숨은 스토리가 있는데, 주인장이 8년 전 남편의 직장암 3기 판정에 집밥 위주의 식단을 짜게 됐고, 보신탕을 유독 좋아하던 남편을 위해 소고기를 활용해 보신탕의 맛과 비주얼을 재현하며 개발됐다.

또 하나의 인기 메뉴인 매운 소갈비찜은 부드러운 살코기를 위해 고기를 삶을 때 1시간 정도 뜸을 뜨는 것이 비법이다. 소갈비찜을 먹으면 자동으로 등장하는 쌀눈 칼국수면은 쌀눈과 밀가루를 섞어 뽑는 면발이다.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한 쌀눈을 넣어 마무리까지 건강하게 즐길 수 있어 더욱 각광을 받는다.

이외에도 소고기보신탕, 소고기보신칼국수, 갈비도가니탕, 전복소갈비찜, 돈까스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가격대는 7,900원부터 87,000원에 이른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곳의 정보는 아래와 같다.

# 마XX 수XX소고기보신탕

대전 유성구 수통골로(계산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