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요웹툰 ‘복학왕’ 기안84, 보틀캡챌린지 공개 ‘폭소‘…“동질감 느껴져”

  • 김현서 기자
  • 승인 2019.09.18 00:4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서 기자] 웹툰작가 기안84가 보틀캡챌린지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7월 기안84는 “#보틀캡챌린지 #bottlecapchallenge #tiktok #틱톡”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 기안84는 옷 매무새를 정리하며 보틀캡챌린지를 준비하고 있다. 순식간에 병을 날려버린 그의 모습이 폭소를 자아낸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형을 보면 동질감이 느껴져서 너무 좋아요”, “이분덕에 요즘 힐링되는 1인” 등의 반응을 보였다. 

기안84 인스타그램
기안84 인스타그램

기안84는 지난 2008년 웹툰 ‘노병가’를 통해 웹툰계에 처음 데뷔했다. 그 후 네이버 웹툰  ‘패션왕’ ‘복학왕’ 등을 연재하며 인기작가 반열에 들었다.

기안84의 본명은 김희민으로 알려졌다. 기안84라는 필명의 유래는 만화가가 되기로 결심한 당시 거주지가 경기도 화성시 기안동이었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한편 기안84는 현재 과천에 ‘주식회사 기안84’ 사무실를 차리고 웹툰을 그리고 있다. 

현재 그가 출연하고 있는 ‘나 혼자 산다’는 독신 남녀와 1인 가정이 늘어나는 세태를 반영해 혼자 사는 유명인들의 일상을 관찰 카메라 형태로 담은 다큐멘터리 형식의 예능 프로그램이다.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10분 MBC에서 방영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