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강릉 감자옹심이·감자전·감자송편 vs 태안 게살쌈장·대하구이, 가을 제철 맛집 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감자옹심이·감자전·감자송편 맛집과 게살쌈장·대하구이 맛집이 화제다.

17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대결! 맛 vs 맛’에서는 가을 제철 맛집으로 강원도 강릉시 소재 감자옹심이·감자전·감자송편 맛집과 충청남도 태안군 소재 게살쌈장·대하구이 맛집을 찾았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 산과 들 그리고 바다에 풍요로움이 넘쳐나는 이 시기에, 꼭 먹어야 하는 제철 음식을 내놓는 맛집들이 있다. ‘생방송오늘저녁’ 제작진이 바로 그런 곳을 찾아 소개했다.

늦여름에 수확해 저장고에 담아두었던 감자는 딱 이맘때면 흙에서 묻어난 수분기가 날아가 햇감자의 단맛과 포실함을 최대치로 느낄 수 있다고 한다. 강릉중앙시장 인근에 위치한 감자옹심이·감자전·감자송편 맛집을 찾아가면 제대로 만끽할 수 있다. 앞서 ‘생생정보통’에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다.

20년 넘게 오직 감자요리만 선보이고 있어 더욱 믿음이 간다. 8천원 가격의 감자옹심이는 담백한 국물에 쫄깃함이 살아있다. 수공업에서 자동화로 변신한 감자옹심이의 반죽 과정이 그 비결이다. 감자전은 남다른 쫄깃함을 자랑하고, 감자송편은 팥고물이 들어가 달콤하고 쫀득하다. 담양포구 인근에 위치한 게살쌈장·대하구이 맛집은 간장게장을 비롯해 꽃게요리를 잘하는 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지금 딱 이맘때 꼭 맛봐야하는 바다의 맛은 바로 지난달 금어기가 끝나고 시작된 꽃게잡이로 건져 올린 꽃게라고 한다. 봄에는 산란기를 맞은 암게가 인기이지만 가을에는 살이 오통통하게 오른 수게가 제철이다. 담양포구 인근에 위치한 게살쌈장·대하구이 맛집은 간장게장을 비롯해 꽃게요리를 잘하는 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해당 맛집은 앞서 ‘2TV 생생정보’, ‘생방송 아침이 좋다’, ‘좋은 아침’, ‘VJ특공대’ 등 다양한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어 더욱 믿음이 간다. 

‘게살쌈장’은  다리까지 살이 꽉찬 수게로 만드는 새로운 밥도둑이다. 쏙쏙 발라낸 게살을 비롯해 양파, 새송이버섯 등 한데 버무려 양념장과 함께 무쳐내 하루 동안 숙성시켜주면 완성이다. 다리살은 몸통살에 비해 더 쫄깃한 식감이 좋아 그 맛을 살린다고. 더불어 가을하면 빼놓을 수 없는 대하구이도 별미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감자XX : 강원 강릉시 금성로35번길(성남동)

# XXX꽃게 : 충남 태안군 남면 천수만로(당암리)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