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 '한국 여행객 최다 환승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쿠알라룸푸르는 말레이시아 연방의 최대 도시이자 수도이다. 쿠알라룸푸르는 말레이시아에 있는 연방 직할구 가운데 하나다. 연방 최대의 도시로서 문화, 상업, 교통의 중심지다.

최근 트립닷컴은 지난 8개월 간 한국인 여행객의 환승 항공권 이용 현황을 분석한 가운데 쿠알라룸프르가 최다 환승지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상위 10개 노선 중 4곳이 쿠알라룸푸르를 경유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 / 호텔스캄바인 캡처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 / 호텔스컴바인 캡처

쿠알라룸푸르는 한국인에게 인기 있는 동남아시아 여행지와 인접해 주요 도시 접근성이 높다. 아시아 최대 저가 항공사 에어아시아 근거지로 저렴하게 환승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실제 지난 8월 27일 트립닷컴에서 10월 7~11일 여정의 인천-발리 왕복 항공권 검색 시 쿠알라룸푸르를 환승하는 항공권 가격이 가장 낮았다.

'흙탕물의 합류'라는 뜻인 콸라룸푸르시는 1857년 87명의 중국인 주석 광부들이 지금의 교외지구가 된 암팡에 부락을 건설한 것이 시초였다.

한편 홍콩과 마카오는 상위 10개 노선 중 각각 두 곳씩 경유지로 이름을 올리면서 쿠알라룸푸르 뒤를 이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