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옥탑방의 문제아들’ 우리말 ‘농구하다’ 뜻? 정조건배사-故유재하-치안드론-퍼거슨껌 등 문답 리스트…다음주 게스트는 안영미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9.16 21:5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농구하다-정조건배사-故유재하-치안드론-퍼거슨껌 등이 언급되는 다양한 문제를 출제했다.

16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뇌섹시대’에 스며들기 위한 상식 아웃사이더들의 고군분투가 그려졌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날 방송 게스트로는 ‘예능 신생아’로 연일 화제를 낳고 있는 허재가 등장했다. 축구에 빠진 농구대통령 허재는 회식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정답 맞추기에 열을 올리면서 최근 절정을 뽐내는 예능감을 옥탑방에서도 발휘했다. 또한 JTBC 예능 프로그램 ‘뭉쳐야 찬다’에서 배우 정해인을 닮았다는 소리가 나오는 것에 대해 “정해인에게 사과하고 싶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한 문제는 영국 축구인에 대한 질문이었다.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스포츠 스타들의 소장품은 경매에서 높은 가격으로 낙찰되는 경우가 많은데, 펠레의 줄리메 컵은 약 6억 6천만 원에, 박항서 감독과 베트남 선수들의 축구공과 유니폼은 약 9억 5천만 원에 낙찰돼 화제에 오른 바 있다. 최근 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 알렉스 퍼거슨의 ‘이것’은 5억 8천만 원에 낙찰돼 화제가 됐고, 문제는 그것을 맞추는 것이었는데, 정답은 바로 ‘씹던 껌’이었다. 퍼거슨이 감독 은퇴 경기에서 씹은 그 껌은 의 경매 수입금은 맨유 자선재단에 기부된 것으로 전해졌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날 문답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Q. 여성이 느끼는 몰래카메라 공포를 남성도 공감하게 하기 위해 남자 화장실에 붙은 것은?
A. 눈알 스티커

Q. 바닷가에서 갈매기들에게 과자를 뺏기지 않는 방법은?
A. 갈매기를 계속 째려본다.

Q. 약 5억 8천만 원에 낙찰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前 감독 알렉스 퍼거슨의 물건은?
A. 씹던 껌

Q. 바야흐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최금 범죄 에방과 경찰 치안 활동에 ‘치안 이것’이 활용되고 있다.
A. 치안 드론

Q. 한국 대중음악 최고 명반으로 꼽히는 앨범 ‘사랑하기 때문에’를 발표한 故 유재하가 방송 불가 판정을 받은 이유는?
A. 가창력 미달 (당시 방송국 관계자의 일방적인 의견)

Q. ‘투자의 신’ 워런 버핏이 90세의 나이에도 건강을 유지하며 무한 에너지를 얻는 비법으로 꼽은 비법은?
A. 하루 5번 콜라를 마시는 것

Q. 엄청난 애주가였던 조선 22대 왕 정조의 건배사이자 술자리 원칙은 무엇?
A. “취하지 않으면 집에 갈 생각 마라!”

Q. 우리말 ‘농구하다’는 무슨 뜻?
A. “거짓으로 꾸며 남을 모함하고 고해바치다” 또는 “조리 없이 수다스럽게 지껄이다”

참고로 다음주 게스트는 안영미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집단지성 지식토크쇼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