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활의 달인’ 파운드케이크 달인, 맛집 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16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688회차에서는 파운드케이크 달인(서울 렁트X, 박세준· 김현경), 은둔식달-충주 칼국수 달인(대봉XX 이송자), 인제 탕수육 달인(경주XX 김남열), 명품 시계 수리 달인(서울 장성원XX 장성원) 등이 소개됐다.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이날 방송에서는 파운드케이크의 달인 박세준(남, 46세, 경력 12년), 김현경(남, 40세, 경력 11년)씨가 소개됐다. 파운드케이크 하나로 입소문을 타고 새로운 빵지순례 명소로 거듭났다는 곳이 있다고 해서 찾아간 곳은 서울 동작구의 한 빵집이다. 가게 앞은 오픈 전부터 줄을 선 손님들로 장사진을 이루고 있었다.

그저 작고 평범한 동네 빵집 같아 보이는 이곳에 엄청난 달인들이 숨어있다고 하는데. 평범한 듯 뭔가 특별해 보이는 파운드케이크를 만드는 달인은 바로 박세준(男 / 47세 / 경력 13년) 달인과 김현경(男 / 40세 / 경력 11년) 달인이다.

빵의 본고장 유럽에서 직접 제빵을 배웠다는 두 달인은 평범한 파운드케이크뿐만 아니라 쑥, 흑임자, 레몬 등 특별한 재료가 들어간 파운드케이크를 직접 개발해 만든다고 한다. 또한 화학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오직 천연 방식 그대로 오랜 시간 숙성과 발효를 거쳐 빵을 만든다고 하니 건강하면서도 구수한 풍미가 그대로 살아있는 파운드케이크를 맛볼 수 있다.

하루의 반나절이 넘는 시간을 빵 만드는 일에 전념할 정도라고 하니 두 달인의 빵에 대한 열정과 정성이 파운드케이크 하나에 가득 느껴진다. 남다른 원칙으로 특별한 파운드케이크를 만들고 있다. 파운드케이크의 달인 박세준·김현경 달인이 운영하는 ‘렁트X’은 서울 동작구 상도동에 위치해 있다.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