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조쉬♥’ 영국남자, 공중파에서도 성공할 크리에이터 1위…2위 대도서관·3위 보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유튜버 영국남자가 네티즌들이 뽑은 공중파에서도 충분히 성공할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선정됐다.  
 
커뮤니티 포털사이트 디시인사이드(대표 김유식)가 '공중파에서도 충분히 성공할 유튜브 크리에이터는?'으로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투표를 실시한 결과 영국남자 1위에 올랐다. 

영국남자-조쉬 / 영국남자 인스타그램
영국남자-조쉬 / 영국남자 인스타그램

 총 6,410표 중 1,021표(16%)로 1위에 오른 영국남자는 한국과 영국의 문화를 다루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다. 그는 깔끔한 진행과 자극적이지 않은 콘텐츠로 2013년 시작 이래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017년에는 영국남자 콘텐츠 중 일부가 JTBC2에서 정규 편성돼 방송된 바 있다. 또한 아내인 조쉬와 함께 TV조선 '아내의 맛'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2위로는 906표(14%)로 대도서관이 선정됐다. 트위치에서 게임방송을 전문으로 하는 스트리머이자 자신의 게임 영상을 유튜브로 공개하는 대도서관은 유쾌하면서도 재치 넘치는 게임 진행, 선한 이미지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지난해에는 아내 윰댕과 함께 JTBC '랜선라이프-크리에이터가 사는 법'에 출연하며 그 화제성을 입증한 바 있다. 

익사이팅 디시
익사이팅 디시

3위에는 696표(11%)로 보겸이 꼽혔다. 아프리카TV와 유튜브에서 활동 중인 보겸은 게임을 전문으로 다루면서 소소한 일상의 재미를 공개하는 콘텐츠로 2017년 이후 급성장하기 시작했다.
 

이 외에 아프리카 TV에서 활동 중인 BJ 감스트와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 게임 크리에이터 도티 등이 뒤를 이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