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용인 수제만두 맛집 위치는? “7전 8기 뚝심 있는 도전” 8개 4천원 왕만두-고기만두-김치만두-찐빵 ‘생방송아침이좋다-맛있는인생’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9.16 07:4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아침이좋다’에서 소개한 수제만두 맛집이 화제다.

16일 KBS2 ‘생방송아침이좋다’의 ‘맛있는 인생’ 코너는 ‘7전 8기 뚝심있는 도전으로 빚은 부부의 수제 만두’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KBS2 ‘생방송 아침이 좋다’ 방송 캡처
KBS2 ‘생방송 아침이 좋다’ 방송 캡처

용인 소재 유명 테마파크의 자연휴양림 인근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정성으로 만든 만두를 먹을 수 있는 수제만두 전문점이다. 저렴한 가격에 출출함을 잊게 해주는 맛있는 수제만두를 빚는 맛집으로 유명하다.

즘 같이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김 자욱한 찜 솥에서 몽글몽글 익어가는 만두가 그리워지기 마련이다. 이때 떠오르는 해당 맛집은 항상 변치 않는 마음으로 이어져 온 20년 노포다. 대로변 길가에서 연신 모락모락 김을 피워내는 작은 만둣집이다.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으로 각광을 받아 많은 단골을 확보해 놓았다.

담백한 고기만두부터 칼칼한 김치만두 그리고 푸짐한 왕만두에 찐빵까지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8개에 4천원 수준으로 가격까지 저렴해 인기다. 한 입 베어 물면 그리운 '어머니의 손맛'을 느낄 수 있다. 

포장 고객이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이효원(60)·이명숙(58) 사장 부부는 이 작은 공간에서 매일 아침 정성을 다해 만두를 빚어내고 있다. 지난 18년 동안 하루 평균 만드는 만두 양은 약 500여 개에 이른다고 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코XX왕만두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백옥대로(삼계리)

KBS2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아침이 좋다’는 평일 아침 6시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