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작남녀' 재희, '정크아트' 아티스스트 김후철 작가와 로봇 제작…정크아트는 무엇?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배우 한보름과 재희가 금손에 도전한다. 한보름은 디오라마, 재희는 정크아트로 최고의 수작을 노린다.

추석맞이 지난 13일 오후 6시 SBS 리얼리티 프로그램 '수작남녀'는 수작을 만드는 전문가와 연예계 금손이 만나 새로운 작품을 만드는 프로젝트다. 금손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두 개의 수작이 공개되고, 그 중 판정단의 투표를 통해 뽑힌 최고의 수작이 뽑히게 된다.

'수작남녀'에 도전하는 첫 번째 주인공은 배우 한보름이다. 그림 그리기, 애견 미용 등 취미 덕후인 한보름은 1970~1980년대 옛 거리를 재현하는 '디오라마'의 달인 류승호 작가를 만난다. 류승호 작가는 미니어처를 조합해 한 장면을 연출하는 '디오라마'를 통해 "보름 씨의 추억이 담긴 장소를 만들어 보자"고 제안한다. 그 과정에서 한보름은 처음 해보는 톱질과 납땜도 완벽하게 소화하며 모두를 놀라게 했다.

특히 작품 퀼리티를 위해 늦은 시간까지 작업을 자처하는 넘치는 에너지에 제작진이 나서서 말렸을 정도였다고 한다. 완성된 작품 속 추억의 장소를 본 사람들은 "실제 그곳에 온 것 같다"며 벌어진 입을 다물지 못했다.

한보름의 '디오라마'에 맞서 도전장을 내민 또 다른 금손 연예인은 배우 재희다. 

평소 모형 로봇 조립의 달인을 자처하던 그가 규모 2m가 넘는 초대형 '정크아트' 로봇 제작에 도전했다. 

자동차, 오토바이 부품 등을 소재로 만드는 '정크아트', 재희의 수작(手作) 파트너로는 세계가 인정한 정크아티스트 김후철 작가가 활약했다.

재희 정크아트 도전 /
재희 정크아트 도전 / SBS 리얼리티 프로그램 '수작남녀' 방송캡처

철판 위에서 용접을 하는 고강도 작업을 해야했던 재희는 특히 제작 기간 내내 폭염주의보가 내려졌지만 포기하지 않는 열정을 보여줬다.

재희는 탄생한 작품에 대해 "완성한 것이 믿기지 않는다"며 벅찬 소감을 전했다.

한편, '수작남녀'의 진행은 SBS의 입담을 책임지는 배성재 아나운서와 솔직하고 밝은 매력의 이지혜가 맡았다. 그리고 최근 네일 아티스트로 자격증까지 따낸 금손 개그맨 이상준과 '마이너스의 손' 대표 러블리즈 미주가 제작 과정을 보며 입담을 뽐냈다.

프로젝트가 끝난 후 이어진 수백 명의 판정단 투표도 반전에 반전을 더했다. 치열한 접전에 출연자와 진행자도 투표에 동참해 끝까지 결과를 예상할 수 없는 경쟁이 펼쳐졌다.

한편, 정크아트란 폐품, 쓰레기, 잡동사니를 뜻하는 정크(Junk)와 아트(Art)의 합성어다.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폐품, 쓰레기, 잡동사니 등을 활용한 예술 작품을 이르는 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