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양대 농구부 에이스 벌드수흐, 누구? 몽골 출신 귀화한 농구선수 '한국생활 11년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벌드수흐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겁다.

최근 KBS2 ‘이웃집 찰스’에서는 몽골 출신 대학농구선수 벌드수흐가 출연했다.

벌드수흐는 몽골 출신 농구선수다. 마산고 출신인 벌드수흐는 한국 국적을 취득하고 지난해 9월 한양대에 입했다.

그는 최대한 빨리 귀화를 마쳐 지난해 9월 중 열리는 대학농구리그에 출전하려 했지만 귀화가 늦어지고 규정 때문에 미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벌드수흐 /
한양대 농구부 벌드수흐 / KBS2 ‘이웃집 찰스’ 방송캡처
한양대 농구부 벌드수흐 / KBS2 ‘이웃집 찰스’ 방송캡처
한양대 농구부 벌드수흐 / KBS2 ‘이웃집 찰스’ 방송캡처

3점 슛이 주특기인 벌드수흐는 현재 한양대 농구부 에이스로 활약하고 있고 올해 대학리그 상반기 평균 득점 20.2점을 기록했다. 또한 대학농구 득점 순위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벌드수흐는 2009년 한국에서 일하고 있는 엄마를 따라 창원으로 오게 됐다. 어릴적부터 뛰어난 농구 실력을 보였지만 몽골 국적 때문에 공식 경기에는 출전하지 못하는 날이 많았던 터. 그는 한국 국적을 취득해 현재 국적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벌드수흐는 지난해 10월 귀화시험을 통과해서 한국 국적을 취득한 한국 사람이다. 현재 한국생활 11년 차다.

벌드수흐의 가슴 아픈 가정사가 밝혀졌다. 그의 어머니는 공장일부터 아파트 청소, 식당일을 해왔다. 

현재 벌드수흐의 어머니는 경남 창원에서 몽골음식점을 운영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