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연세대 법학과 출신 유튜버 도티, '전지적 참견 시점' 유병재-매니저 유규선과 샌드박스 소속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유튜버이자 크리에이터 도티가 화제인물로 급부상했다.

도티와 유병재의 연관검색어가 네티즌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유병재는 지난 6월 YG엔터테인먼트와 계약만료로 인해 소속사를 나와 MCN 업계의 대표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와 전속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전참시'로 유명세를 탄 담당 매니저 유규선과 함께 MCN 업계 대표 기업 샌드박스와 지난 6월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샌드박스는 다양한 분야의 영향력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및 1인 창작자들과 함께 참신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여 화제가 되고 있는 MCN 기업으로, 유병재의 이러한 행보는 최근 유튜브로 중심으로 빠르게 변하고 있는 온라인 콘텐츠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한 결정으로 보인다. 

샌드박스는 최근 화제성 있는 더빙 콘텐츠로 유명한 장삐쭈, 개그맨 출신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 등 개그 크리에이터들을 필두로 ‘샌드박스 코미디 스튜디오’를 신설하였으며, 공격적으로 코미디 PD, 작가, 에디터 등 전문 인력 영입을 통해 전문적인 코미디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병재 측은 “고심끝에 아티스트들이 중심이 되는 자유분방한 분위기 속에서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젊은 스타트업인 샌드박스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편이 의미가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고 말하며, “앞으로 샌드박스에서 방송출연 외에도 크리에이터로서 제작자적인 모습을 더 많이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며 앞으로의 생각도 밝혔다. 

도티-유병재 / 도티 인스타그램
도티-유병재 / 도티 인스타그램

이필성 샌드박스 대표이사 또한 “독보적인 캐릭터의 유병재씨와 함께 하게되어 영광이다. 유병재씨의 탤런트를 극대화 하기 위해 전문 PD 및 제작 지원 인력을 투입할 예정이며, 향후 소속 코미디 크리에이터들과도 무궁무진한 협업이 기대된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구글 출신의 이필성 대표와 유명 크리에이터 도티가 2015년 창업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도티, 풍월량, 장삐쭈, 흔한남매, 급식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력을 지닌 260팀 이상의 크리에이터 그룹이 소속돼 있다

한편, 도티는 BJ이자 유튜버이다. 그의 본명은 나희선이며 그는 1인 유튜버에서 지금의 커다란 거물로 성장했다. 1인 크리에이터 일때는 편집과 업로드를 혼자 다 했다고 한다. 방송 초창기때는 시청자 참여 컨텐츠인 도시능력자, 야생능력자, 호박좀비 등을 진행하며 성장했다. 그리고 장기컨텐츠인 땅따먹기 등도 진행하면서 점점 유명해졌다. 2019년 6월 현재 도티TV의 구독자 수는 252만 명으로 한국 유튜브 채널 중 58위에 해당한다.

도티는 연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으며 ‘도티 & 잠뜰 TV : 외계인 학교’, ‘개이득: 연예인중고나라체험기’, ‘도티 & 잠뜰 TV part2’ 등에 출연했다.

유병재의 소속사는 도티가 샌드박스네트워크는 2015년 창업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