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쇼미더머니 8’ 영비, 윤비와 대결에서 완승…학폭 논란 이긴 ‘악마의 재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쇼미더머니 8’ 영비가 윤비를 꺾고 본선 진출을 확정했다.

13일 방송된 엠넷 ‘쇼미더머니 8’에서는 크루 리벤지 배틀을 통해 본선 진출자 8인이 가려졌다. 이날 40크루의 브린, EK, 타쿠와, BGM-v크루의 서동현, 영비, 짱유, 최엘비, 펀치넬로가 승리와 함께 본선에 진출했고 우디고차일드, 도넛맨, 제네더질라, 김승민, 맥대디, 윤훼이, 릴타치는 탈락자가 됐다.

가장 이목을 모은 것은 윤비와 영비의 무대. 앞서 디스 배틀에서는 윤비가 뼈를 때리는 팩폭 가사와 센스로 영비를 완전히 압승한 바 있다.

이에 이를 갈고 나온 것일까. 연습에도 제대로 참여하지 않아 애를 먹이던 영비는 무대가 시작되자 그동안 선보이지 않았던 싱잉랩을 완벽 선보이며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딕션과 랩뿐 아니라 의외의 노래실력과 음색까지 돋보인 무대였다. 

엠넷 ‘쇼미더머니 8’ 방송 캡처
엠넷 ‘쇼미더머니 8’ 방송 캡처

이에 누리꾼들은 “악마의 재능이다” “인성까지 좋았다면 진짜 완벽할텐데” “영비두 잘했지만 합주도 개인사정이지만 못오고 윤비가 진짜 다 이끌어주고 윤비가 노래도 다 만들구한것에도 충분히 칭찬해주고 인정해줘야 하다고 생각합니댜 ㅠ-ㅠ 윤비님은 너무 고생 많이 하셨고 충분히 멋지십니다” “어나더레벨은 영비였네” “영비 학폭 문제때문에 별로 좋게안보는데.. 노래만큼은 진짜 깔수가 없네.. 고음 왜 숨기고있었냐.. 진짜 고음 미쳤다 음원 빨리 듣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1999년생 래퍼 영비는 올해 나이 21세이며 2015년 Loxx Punkman의 ‘Tyson World’를 통해 데뷔했다. 현재 스윙스가 수장으로 있는 인디고뮤직에 소속돼 있으며 딕키즈 크루의 리더를 맡고 있다.

그는 과거 학교폭력 가해자로 알려지며 이와 관련해 인성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 그는 ‘쇼미더머니4’에 이어 ‘쇼미더머니5’, ‘고등래퍼’, ‘쇼미더머니 8’에 출연했다. ‘고등래퍼’ 우승자인 그는 당시 뛰어난 실력과 일진 및 학교폭력 등으로 논란의 중심에 섰다. 그는 이러한 논란에도 하차 없이 방송으로 이어갔으며 진심으로 반성하는 모습이 보이지 않아 더욱 거센 비난을 받은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