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ALL ABOUT BTS’ 2부, “성인식을 제대로 치르고 싶어서” 복면가왕을 정복한 메인보컬 정국! (2)

  • 정미경 기자
  • 승인 2019.09.14 01:3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미경 기자]  

드디어 BTS(방탄소년단)의 2013년부터 2019년까지의 이야기가 가득 담긴, ‘추석특집 ALL ABOUT BTS’가 공개되었다. ‘ALL ABOUT BTS’는 12일(목) 밤 11시 55분, 13일(금) 밤 12시 30분에 MBC에서 방영된다. 이 방송은 글로벌 스타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의 2013년 데뷔 초 풋풋한 얼굴부터 2019년까지의 모든 순간들을 촘촘하게 담아낸다. MBC 예능 방송을 비롯해 각종 공연,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영상 등으로 구성되어 팬들을 비롯한 많은 대중들을 위해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2017년 첫 영상은 아육대 400m 계주였다. 제이홉은 이수근의 질문에 “영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뛰겠습니다”라고 대답했고, 첫 주자로는 정국이 뛰었다. 하지만 아쉽게도 중간에 선두를 놓치게 되었다. 세븐틴이 금메달 자치했다. 방탄소년단은 은메달을 차지했다.

MBC예능 ‘추석특집 ALL ABOUT BTS’ 방송 캡쳐
MBC예능 ‘추석특집 ALL ABOUT BTS’ 방송 캡쳐

‘복면가왕’ 첫 영상은 2016년 ‘황금막내 정국의 활약상’이었다. 1라운드 노래는 라디의 ‘I’m In Love‘이었다. 무대에 선 두 사람은 양궁소녀와 펜싱맨이었다. 판정단 중 한 명은 “특히 펜싱맨은 추억과 낭만을 불러일으키는 특별한 입자가 있는 보이스”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이어서 판정단의 추리를 돕기 위해 펜싱맨의 개인기 ‘펜싱 댄스’ 몽키 매직이 공개되었다. 그리고 양궁소녀의 지하철 안내멘트 개인기에 맞춰, 펜싱맨도 똑같이 흉내 냈다. 2라운드 진출자는 펜싱맨이었다. 이어서 공개된 펜싱맨의 노래는 빅뱅의 ‘IF YOU’였다.

그의 노래가 끝나자 역대 가왕들과 판정단들은 기립박수를 했다. 그들은 “잘한다 호흡도 되게 길고”, “목소리 진짜 좋다”라고 입을 모아 칭찬했다. 방탄소년단 메인보컬 정국임이 드러나자, 다들 놀람을 금치 못했다. 방송 당시 그는 막 20살이 되었는데, 출연 이유에 대해서 “성인식을 제대로 치르고 싶어가지고, 복면가왕에 나오게 되었습니다”라고 고백했다.

이어서 “개개인의 목소리를 들을 수가 없잖아요”라고 말하며 팀에서는 이렇게 노래 안 하는 것을 물어보는 질문에 정국은 “제가 아직 보컬적으로 부족함이 많아서”라고 대답했다. 하지만 그의 말에 판정단은 “제가 항상 말하는 음원 보이스에요, 이어폰을 끼고 들었을 때, ‘어우 너무 좋아’라고 말할 만큼”, “아니, 그 들숨 날숨은 그 어린 나이에 어떻게 나를 이렇게 휘어잡았나 그대?”라고 말하며 정말 훌륭하다고 말했다.

‘ALL ABOUT BTS’ 1부에서 공개 된 전체 방송 리스트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2014년 ‘DANGER’ 무대영상, ‘신이 방탄을 만들 때’, 2015년 ‘화양연화의 시작’, ‘피그닉라이브 소풍’, ‘흥탄소년단’ 무대 비하인드(쇼챔), ‘덕담소년단’, ‘어서와 이런 방탄은 처음이지’, 2016년 ‘피 땀 눈물’ 무대영상, 2017년 ‘DNA’ 무대영상(쇼챔), ‘봄날 맞이 파이트’, ‘봄날’ 무대영상(쇼챔), 2018년 ‘IDOL’ 무대영상, 'FAKE LOVE' 무대영상 등이 있다.

방탄소년단(BTS)의 맴버는 리더인 RM을 비롯해서,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그리고 정국 등이 있다. 데뷔는 2013년 싱글 앨범 ‘2 COOL 4 SKOOL’으로 했으며, 2019년 제36회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그룹 부문’과 ‘베스트 케이팝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