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살림 9단의 만물상’ 양파기름 도라지볶음, 이금자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9.12 15:39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살림 9단의 만물상’ 양파기름 도라지볶음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 2016년 5월 방송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138회는 ‘맛과 건강 잡는 반찬의 모든 것’ 편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 이금자 씨는 양파기름으로 만드는 도라지볶음 레시피를 소개했다.

감칠맛 최고! 천연 조미료 양파기름 <양파기름 만드는 법>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 재료 : 양파, 식용유

먼저 식용유 1L를 중불에 가열한다. 기름을 가열한 뒤 양파 2개를 슬라이스 해 넣는다.

중약불로 30분 정도 끓인 후 양파가 노릇해지면 불을 끄고 양파를 채로 건져내면 양파기름이 완성된다.

양파기름을 금방 사용할 경우 실온으로 보관하고, 안전하게 보관하려면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다. 최대 두세 달까지 보관 가능하다.

환절기 감기 예방 도라지볶음 <양파기름 도라지볶음 만드는 법>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 재료 : 도라지 200g, 소금, 참기름, 다진 마늘, 조선간장, 양파기름

먼저 도라지 200g에 소금 0.7티스푼, 참기름 0.5티스푼, 다진 마늘 0.3티스푼을 넣고 버무려준다. 이어 조선간장 0.5티스푼, 양파기름 0.5티스푼을 넣고 함께 버무려준다.

식용유를 프라이팬에 살짝 두르고 가열해준다. 이때 도라지볶음은 중불에서 볶아준다. 노릇하게 익을 때까지 볶으면 도라지볶음이 완성된다.

도라지는 콜레스테롤의 체내 흡수를 방해하고 몸 밖으로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 도라지와 양파기름이 합쳐지면 탄닌의 텁텁한 맛을 낮춰주고 스테롤 성분의 흡수를 도와준다.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은 지난 4월 19일 방송을 끝으로 종영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