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목드라마] 11일 드라마 편성표-시청률 순위-방영예정 후속드라마는?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9.11 18:5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11일 수목드라마 편성표와 시청률 순위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 5일 방송된 KBS2 ‘저스티스’는 전국 시청률 6.3%로 전체 수목드라마 1위를 차지하며 종영했다. 그 뒤는 5.4%를 기록한 MBC ‘신입사관 구해령’이 이었으며, SBS ‘닥터탐정’은 전국 시청률 3.9%로 종영했다.

OCN ‘미스터 기간제’는 전국 시청률 4.8%로 케이블 종합 1위를 차지하며 종영했다. 그 뒤는 1.6%를 기록한 tvN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가 이었다. MBN, 드라맥스 ‘우아한 가’는 전국 시청률 2.1%를 기록했다.

시청률은 9월 5일 닐슨코리아 기준.

9월 11일 수목드라마
9월 11일 수목드라마

지상파 수목드라마

오후 8시 55분 방송되는 MBC ‘신입사관 구해령’(5.4%)은 조선의 첫 문제적 여사(女史) 구해령과 반전 모태솔로 왕자 이림의 필 충만 로맨스 실록으로 신세경, 차은우, 박기웅, 이지훈, 박지현이 출연 중이다.

11일 오후 10시 첫 방송되는 KBS2 ‘생일편지’는 잊지 못할 첫사랑에게서 생일편지를 받은 후, 1945년 히로시마의 기억 속으로 들어간 한 노인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전무송, 전소민, 김경남, 송건희, 조수민, 고건한, 김이경, 홍석우가 출연한다.

지상파 후속 수목드라마

9월 18일 오후 10시 첫 방송되는 KBS2 ‘동백꽃 필 무렵’은 편견에 갇힌 맹수 동백을 깨우는, 촌므파탈 황용식이의 폭격형 로맨스이자 이들을 둘러싼 생활밀착형 치정 로맨스로 공효진, 강하늘, 김지석, 지이수, 오정세, 염혜란, 손담비, 김강훈, 고두심, 전배수, 김선영, 김동현, 김미화, 이선희, 이상이, 김모아, 백현주, 이중열, 진용욱, 이규성, 카슨, 이재우, 박연우, 황영희 전국향이 출연한다.

9월 18일 오후 10시 첫 방송되는 SBS ‘시크릿 부티크’는 강남 목욕탕 세신사에서 재벌인 데오가(家)의 하녀로 또다시 정재계 비선 실세로 거듭 성장한 제니장이 국제도시개발이란 황금알을 손에 쥐고 데오가 여제(女帝) 자리를 노리는 이야기로 김선아, 장미희, 박희본, 고민시, 김재영, 김태훈이 출연한다.

10월 2일 오후 8시 55분 첫 방송되는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여고생 단오가 정해진 운명을 거스르고 사랑을 이뤄내는 본격 학원 로맨스 드라마로 김혜윤, 로운, 이재욱, 이나은, 정건주, 김영대, 이태리, 김지인, 김현목, 정예녹이 출연한다.

11월 중 첫 방송되는 SBS ‘굿캐스팅’은 국정원에서 밀려나 근근이 책상을 지키는 아줌마들이 우연히 요원으로 차출돼 현장으로 위장 잠입하며 벌어지는 액션 코미디 드라마로 최강희, 유인영, 김지영, 이상엽, 이종혁, 이준영이 출연한다.

11월 중 첫 방송되는 MBC ‘하자있는 인간들’은 꽃미남 혐오증 여자와 외모 집착증이 있는 남자, 하자가 있는 그들의 편견을 극복해나가는 과정을 담은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로 오연서, 안재현, 김슬기, 구원, 허정민이 출연한다.

11월 중 첫 방송되는 KBS2 ‘99억의 여자’는 우연히 현찰 99억을 움켜쥔 여자가 세상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로 조여정, 김강우, 오나라, 서현철, 영재, 신수현, 이지훈이 출연한다.

2020년 1월 중 첫 방송되는 MBC ‘더 게임:0시를 향하여’는 죽음 직전의 순간을 보는 예언가와 강력반 형사가 의문의 연쇄 살인 사건에 휘말리게 되면서 숨겨진 비밀을 파헤쳐가는 이야기로 옥택연, 이연희가 출연한다.

2020년 1월 중 첫 방송되는 SBS ‘아무도 모른다’는 성흔 연쇄살인 사건으로 가장 사랑하는 친구를 잃은 주인공이 19년 만에 다시 시작된 연쇄살인을 추적하며 거대한 악의 실체와 맞닥트리는 이야기로 김서형이 출연한다.

케이블 수목드라마

오후 9시 30분 방송되는 tvN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1.6%)는 악마에게 영혼을 판 스타 작곡가 하립이 계약 만료를 앞두고 인생을 걸고 일생일대 게임을 펼치는 영혼 담보 코믹 판타지로 정경호, 박성웅, 이설, 이엘, 송강, 김원해, 김형묵, 윤경호, 오의식, 임지규, 손지현, 이화겸, 소희정, 정기섭, 정원영이 출연 중이다.

케이블 후속 수목드라마

9월 18일 오후 11시 첫 방송되는 OCN ‘달리는 조사관’은 평범한 인권증진위원회 조사관들이 그 누구도 도와주지 못했던 억울한 사연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싸워나가는 사람 공감 통쾌극으로 이요원, 최귀화, 장현성, 오미희, 김주영, 이주우, 심지호가 출연한다.

9월 25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되는 tvN ‘청일전자 미쓰리’는 위기의 중소기업 직원들이 삶을 버텨내며 함께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로 이혜리, 김상경, 엄현경, 차서원, 김응수, 백지원, 김형묵, 정희태, 이화룡, 현봉식, 김도연, 김기남, 박경혜, 고은민이 출연한다.

2019년 중 첫 방송되는 tvN ‘싸이코패스 다이어리’는 우연히 목격한 살인사건 현장에서 도망치던 중 사고로 기억을 잃은 호구 육동식이 스스로 누군지 모르지만, 손에 들고 있던 살인 과정이 상세히 기록된 다이어리를 보고 자신이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마라고 착각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윤시윤, 정인선, 박성훈, 이한위, 허성태, 최대철, 김기두, 이민지, 김명수, 최성원, 황선희, 최태환, 김결이 출연한다.

종편 수목드라마

오후 11시 방송되는 드라맥스, MBN ‘우아한 가’(2.1%)는 재벌가의 숨은 비밀과 이를 둘러싼 오너리스크 팀의 이야기를 다루는 미스터리 멜로드라마로 임수향, 이장우, 배종옥, 이규한, 김진우, 공현주, 김윤서, 오승은, 박영린, 문희경, 박서연이 출연 중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