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시외버스터미널(고속버스) 예매, 추석 연휴 기간 서비스 중단되는 카드는?…개편 전 미리 구매해야

  • 김현서 기자
  • 승인 2019.09.11 13:4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서 기자] 추석 연휴가 시작되며 고향에 내려가기 위해 시외버스터미널(고속버스터미널) 예매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11일 시외버스 통합 예매 특송 기간 홈페이지에는 ‘전산시스템 개편으로 인하여 서비스 중단 안내’ 공고가 게재됐다.

이번 전산시스템 개편으로 서비스 중단이 되는 카드는 농협카드와 KB카드로 알려졌다.

먼저 13일 오후 9시부터 14일 오전 5시까지 농협카드 업무가 중단된다. 상세 중단 업무로는 홈페이지 내 일시적 NH농협카드 결제 불가,  NHBC브랜드는 BC카드를 통한 대행승인 처리 등으로 알려졌다.

이어 15일 오후 11시 50분부터 16일 오전 12시 20분까지는 KB카드가 중지된다. 이때 대행승인 대상 신용카드의 경우는 중단되지 않는다.

시외버스터미널 예매 홈페이지

단, 대행승인 외 신용카드, 체크/선불/기프트 카드, 알파원 카드, ARS 서비스가 모두 중지된다. 또한 카드결제승인 SMS발송 역시 중단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외버스터미널 예매 홈페이지는 실시간 온라인 처리가 되므로 승차권 예매시 회선장애나 기타 통신장애로 인해 예매성공여부를 확인하지 못한 경우에는 반드시 예매조회 메뉴를 통해 예매성공여부를 확인해야한다. 또한 발권 시 예매한 카드를 지참해야하며 해당 터미널 매표 창구에 예매된 사항이 있다고 이야기해야한다. 

출발시간이 지난 후에는 승차권을 발급받을 수 없으며 출발 당일 터미널 혼잡에 대비해 여유롭게 터미널에 도착하는 것이 좋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시외버스터미널 예매 홈페이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