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비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소갈비찜 황금레시피가 화제다.

과거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표 소갈비찜 레시피가 소개됐다.

소갈비찜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먼저 간 배1개와 간 생강 1톨도 사용하여 면포에 담아 즙을 내준다.

볼에 배즙, 생강즙, 마늘즙, 양조간장 150ML를 넣어 잘 섞은 뒤 칼집 낸 소갈비 2KG을 넣고 3시간 가량 재운다.

tvN '수미네 반찬' 홈페이지

대추 15알을 물에 불려두고 무 1개를 2.5cm 두께로 썰고 당근 1개를 3등분으로 썰어 가장자리를 둥글게 깎는다. 자루를 제거한 표고버섯 3개는 예쁘게 모양내 준비한다.

냄비에 계피 1개, 건고추 2개와 양념에 재운 소갈비를 넣는다.

갈비가 살짝 잠길 정도로 물을 넣고 양조간장 50mL를 넣어 센 불에 끓인다.

약 15분 뒤 썰어둔 무, 당근, 버섯을 넣고 물 200ML, 양조간장 50ML를 추가한다.

매실액 1큰술, 깐 밤 7알, 3cm 길이로 썬 대파를 넣는다. 지단을 만들어 올려주고 은행 10알, 잣 8g을 넣어 마무리한다.

 tvN '수미네 반찬'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1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