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TS 예능 연대기’ 첫 방송, 정국 ‘양화대교’ 자이언티 모창 수준급! “섹시 드라이버” ...‘명장면 TOP8’ 대공개! (2)

  • 정미경 기자
  • 승인 2019.09.10 22:4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미경 기자]  

드디어 ‘BTS(방탄소년단) 예능 연대기’가 화려한 포문을 열었다. SBS 예능 ‘BTS 예능 연대기’는 “BTS 데뷔 때부터 현재까지 SBS 예능에 출연한 작품 중 다시 봐도 재미있는 BEST 장면을 엄선하는 랭킹쇼 프로그램”이다. 진행자로는 김성주와 정형돈 그리고 장예원이 나오며, 추석 특집으로 진행된다.

세계적 신드롬의 주인공이 된 일곱 남자,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신인시절이 공개되었다. 첫 모습은 데뷔한 지 5일 째인 2013년 6월 19일의 인터뷰 모습이었다. 인터뷰에서 RM(랩몬스터)은 “저희가 빨리 잘 돼서, 감독님들이 저희 이름을 안 봐도 불러주실 때 까지”라고 말하며 신인다운 모습을 보였다. 이날 방송에서는 ‘스타의 명장면 아카이브 대탐험 TOP8’이 공개되었다.

SBS예능 ‘BTS 예능 연대기’ 방송 캡쳐
SBS예능 ‘BTS 예능 연대기’ 방송 캡쳐

명장면 6위는 ‘BTS 개인기 대방출’로, 아이돌과 매니저가 함께 출연했던 설특집 프로그램 ‘사장님이 보고 있다’의 방영분이었다. 먼저 정국은 자이언티의 ‘양화대교’ 노래를 모창했는데, 그의 첫 소절을 듣자마자 전현무는 “저기요, 동네 바보 말고”라고 말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이 영상을 다시 본 자이언티는 “섹시 드라이버라고 할 것 같은데 방금”, “어 일단, 섹시 드라이버를 잘 들었고요! 갑자기 노래하시다가 ‘오’하시면서 끊었잖아요. 그 포인트가 왜 그러셨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근데 저 부분이 좋았어요. 정국씨 감사합니다. 제 노래 불러주셔서”라고 대답했다. 이어서 뷔는 영화 ‘내부자들’의 백윤식 성대모사를 선보였다.

다음으로는 ‘두시 탈출 컬투쇼’ 보이는 라디오 출연한 방탄의 모습이 공개되었는데, 우선 지민이 그의 필살기 개인기로 “정말 안 하고 싶은 거였는데 (...) 정주리씨, 웃으시는 표정을”이라고 말하며 수줍게 공개했다. 다음으로 슈가는 “대저택.. 하이고 맨날 해가지고”라고 말하며 수웁어 하면서, 망설이지 않고 공개하는 모습을 보였다. 마지막으로 정국이의 성대모사가 공개되었다. 영화 ‘범죄와의 전쟁’ 최민식 성대모사를 준비한 그는 “실례지만, 어디... 최씹니까”라고 대사를 말하며 싱크로율 100%의 수준급 실력을 선보였다.

명장면 5위는 ‘진의 아재개그 시리즈’였다. 그는 여러 방송에서 아재개그를 선보였는데, “햄버거는 무슨 색인지 아십니까? (..) 버건디!”, “소가 계단을 올라가면? (..) 소오름~”, “신이 아이를 낳으면? (...) 갓난아이!”라고 말하는 센스를 선보였다.

다음으로 명장면 4위는 ‘BTS의 예측불가 폭로 대전’으로, 추억의 예능코너 ‘가슴의 열어라!’패러디 모습이 공개되었다. 당시 방송은 2013년도로 데뷔 3주 차의 BTS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먼저 슈가는 “제가 이 소속사에 들어온 지 3년이 됐네요, 3년 전 저에게 아주 큰 거짓말을 한 분이 계십니다. 방PD님! 윤기야 너는 원타임 선태님 같은 그런 그룹이 될거야. 안무는 필요 없고 율동만 하면 돼! (...) 방송국에서 우리 그룹 춤이 제일 힘들어요!”라고 말했고, 그의 말에 목청껏 동의하는 방탄의 모습이 공개되었다.

다음은 뷔의 폭로였다. 그는 ‘이름이 뭐예요’라는 코너로 방시혁 PD를 향해 이야기 했다. 뷔는 “제작년 겨울 월말평가 마치고 난 뒤였습니다. (...) 우리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그러자 방PD님은 ‘남준이 옆에 넌 누구야’ 그게 1년간 지속되었습니다! 제 이름 이제 좀 기억해주십시오!”라고 말했고, 그 말에 방시혁 PD는 “일단 내가 잘못했네”라고 말하며 사과했다. 다음으로 지민은 “데뷔 전부터 음료수도 잘 사주고, 아이스크림도 잘 사주고 (...) 전정국! 이렇게 잘 해줬는데, 키 작다고 머리를 쓰다듬어? 내가 너보다 2살이 더 많아!”라고 말하며 목청껏 이야기 했다. 그 말에 정국은 “형이 너무 친근하고 좋으니까요, 형들이 너무 좋아서 그런거예요”라고 말하며 활짝 웃었다.

10일 방영 된 ‘BTS 예능 연대기’는 방탄소년단의 예능 속 명장면을 담아 선보인 랭킹 쇼 프로그램으로, 데뷔 시절 인터뷰부터 SBS 라디오, SBS MTV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선보인 7남자의 이야기가 공개되었다. 방탄소년단(BTS)의 맴버는 리더인 RM을 비롯해서,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그리고 정국 등이 있다. 데뷔는 2013년 싱글 앨범 ‘2 COOL 4 SKOOL’으로 했으며, 2019년 제36회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그룹 부문’과 ‘베스트 케이팝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BTS 예능 연대기’는 10일(화) 22시에 첫 방송 되었으며, 12일(목) 23:55 SBS에서 재방송으로 방영된다. 이어서 14일(토)에는 12시 30분 SBS Plus, 15시50분 SBS funE 채널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같은 날 22시에 SBS funE를 통해 재방송을 볼 수 있으며, 15일(일)에는 8시 30분 SBS Plus, 12시 40분 SBS funE, 18시 50분 SBS funE 채널을 통해서도 재방송을 볼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