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나는 몸신이다' 위 건강지킴이 매스틱 검, 효능 및 부작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나는 몸신이다' 위 건강에 도움되는 매스틱 검 효능에 관심이 집중됐다.

과거 방송된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세계 3대 천연 항생물질 매스틱 검이 소개됐다.

매스틱 검은 그리스 키오스 섬에서만 자생하는 나무에서 채취된 미색의 물질로 추출되는 모양이 눈물과 흡사해 신의 눈물로 불리기도 한다.

자일리톨, 프로폴리스와 함께 세계 3대 천연 항생물질 중 하나로 알려진 매스틱 검은 매스틱 나무가 완전히 자라야 채취가 가능하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나무가 2m까지 자라는데 걸리는 기간은 보통 40~50년 정도로 매스틱 검은 1년에 단 한번만 채취할 수 있으며 나무 한 그루에서 채집할수있는 매스틱 검의 양은 150~180g 정도로 매우 소량이다.

그리스인들은 예로부터 매스틱 검을 상복부 불쾌감이나 위통, 소화불량, 위궤양이 있을 때 완화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감미료 또는 음료수 성분으로도 활용했다.

또한 자그맣게 굳은 매스틱 검 원물을 입에 넣고 씹으며 위장 건강을 지켰다.

매스틱 검은 기능성 소화장애 증상인 만성 위 통증이나 위 식도 역류 증상을 개선해준다.

매스틱은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식물 알레르기가 있는 체질은 설사,복통,배탈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또한 임산부, 수유기 산모 역시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는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