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문재인지지’ vs ‘문재인탄핵’...조국 임명 재기 이후 실검전쟁 본격화

  • 한수지 기자
  • 승인 2019.09.10 10:0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지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을 강행한 이후 실검 전쟁이 본격 가속화 되고 있다.

10일 오전 10시 현재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는 ‘문재인지지’가 실시간 검색어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2위는 ‘문재인탄핵’이 차지했다.
 
지난 9일 오후 2시 청와대는 조 장관을 비롯해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 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자의 임명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후 온라인 상에서는 조국 장관을 둘러싼 여러 의혹에도 불구하고 문재인 대통령이 조 장관을 임명을 강행한 것에 비판하는 세력과 검찰 개혁을 충직하게 임하길 기대한다는 지지 세력이 팽팽하게 맞섰다.

문재인 대통령 /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 / 연합뉴스

실검 전쟁은 지난달 27일 조 장관이 후보 시절, 조 장관의 법무부 장관 적격성 여부를 놓고 누리꾼들이 ‘조국힘내세요’와 ‘조국사퇴하세요’를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올리며 시작됐다.

조국 지지자들은 ‘가짜뉴스아웃’ ‘한국언론사망’ ‘근조한국언론’, ‘정치검찰아웃’ ‘보고싶다 청문회’ ‘법대로임명’ ‘나경원 자녀의혹’ ‘나경원소환조사’ ‘황교안자녀장관상’ ‘검찰단체사표환영’ 등의 단어를 집중 검색해 순위에 올리기도 했다. 

이에 맞선 반대파가 본격적으로 실검 전쟁에 함께 뛰어들며 실검 전쟁은 한동안 계속될 전망이다. 

한편, 실검 전쟁이 여론 조작의 신종 수법으로 악용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실검을 포털에 띄우는 것에 대한 문제점도 제기되고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