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기분좋은날’ 토니오 셰프의 ‘1시간 완성 갈비찜’+‘초스피드 나박김치’ 만드는 법은?

  • 박한울 기자
  • 승인 2019.09.10 10:0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한울 기자] 10일 방송된 MBC ‘기분좋은날’에서는 추석 완벽 대비 초간편 요리 꿀팁들이 소개됐다. 대한민국 주부들의 최고 스트레스 데이, 민족 대명절, 한가위 추석을 맞아 준비해야 하는 음식 장만. 올 추석에는 초간편 요리 꿀팁으로 주부들이 명절 음식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손쉬운 방법들을 알려줬다.

MBC ‘기분좋은날’ 방송 캡처
MBC ‘기분좋은날’ 방송 캡처

토니오 셰프가 출연했다. 토니오는 “사실 추석 때 되면 어머니들 굉장히 고생 많이 하시잖아요. 그런데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음식들은 스트레스 없이 만들 수 있는 그런 간단한 요리로 제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추석 명절에 빼놓을 수 없는 대표 음식 ‘갈비찜’과 잔칫날에 꼭 올라가는 음식, ‘잡채’. 큰 행사에 빠지지 않을 만큼
남녀노소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지만 큰 단점은 손이 많이 가 조리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점이다. 그래서 토니오 셰프가 1시간에 완성하는 갈비찜과 초스피드로 완성하는 나박김치 10분 만에 완성할 수 있는 초간편 레시피를 전격 공개했다.

먼저 갈비찜의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1, 갈빗살과 뼈를 분리한다. 2, 고기 근육의 반대 방향으로 칼집을 낸다. 3,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큼직한게 썬 파를 구워준다. 4, 대파가 노릇해지면 고기를 구워준다. 5, 초벌한 고기와 대파를 넓은 냄비에 옮겨 담는다. 6, 물 대신 배음료를 넣는다. 7, 간장 5큰술, 다진마늘 2큰술, 생강 1/2큰술, 굴소스 2큰술을 넣는다. 8, 맛술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참기름 2큰술을 넣는다. 9, 손질한 무, 감자, 당근, 대추, 표고버섯을 넣는다. 10, 매콤한 맛을 내는 청양고추를 넣는다. 11, 뚜껑 덮고 1시간 정도 끓이면 완성된다.

나박김치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1, 나박 썬 무 500g에 설탕 2큰술, 소금 2큰술을 넣고 1시간 절인다. 2, 무를 통에 넣고 물 2L를 넣는다. 3, 먹기 좋은 크기로 썬 배추를 넣는다. 4, 절인 배 반개를 넣는다. 5, 미나리와 홍고추를 넣는다. 6, 배 반개, 마늘, 생강즙, 홍고추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 양념장을 만든다. 7, 곱게 갈아진 양념장을 면 보자기에 넣고 고춧가루 5큰술을 넣고 고춧물을 풀어준다. 8, 따뜻한 물에 찹쌀가루를 푼다. 나박김치에 부어주고 냉장고에 하루 보관하면 완성된다.

MBC ‘기분좋은날’은 월~금 오전 9시 4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