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크릴오일, 진미령-이경애-방미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알려져…‘효능 및 부작용은?’

  • 배지윤 기자
  • 승인 2019.09.10 02:0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지윤 기자] 다이어트 및 혈액순환을 돕는 크릴오일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는 진미령, 이경애, 방미 등 많은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8월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크릴오일에 대한 내용이 전파를 탔다.

크릴오일은 EU(유럽연합)에서 노벨 푸드로 선정한 식품으로 차세대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크릴은 남극 대륙을 둘러싼 남빙양을 주 서식지로 하는 생물을 일컫는 말이다. 새우와 비슷한 생김새를 띄고 있지만 분류학상으로 새우는 아니며 갑각류의 일종이다.

바다 생물들의 먹이가 되고 있으며 먹이사슬의 최초단계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중금속 및 환경 호르몬으로부터 가장 안전하다.

크릴오일 / 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

크릴에서 추출한 오일을 크릴오일이라고 부른다. 크릴오일에는 혈관을 청소해주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다. 이는 다른 오메가3 식품들과는 달리 인지질 형태를 띄고 있다.

인지질은 지방의 일종이지만 물에도 녹고 기름에도 녹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몸 속에 자리 잡고 있는 지방을 녹여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크릴오일을 과다 섭취를 할 경우 부작용으로 설사가 유발될 수 있으며 혈액 응고가 되지 않을 수 있다. 또한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섭취에 유의해야 한다.

MBN '천기누설'은 건강을 180도 바꿀 수 있는 건강정보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돼 시청자들을 찾아온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