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정방금 할머니의 보리밥상 맛집 위치는? “목포 항동시장 보리밥골목, 고향이란 그리움” 소머리국밥-갈치조림-백반 ‘생방송아침이좋다-맛있는인생’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9.09 07:4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아침이좋다’에서 소개된 정방금 할머니의 보리밥상 맛집이 화제다.

9일 KBS2 ‘생방송아침이좋다’의 ‘맛있는 인생’ 코너는 “고향이란 그리움, 방금할머니의 ‘밥상’ ”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KBS2 ‘생방송 아침이 좋다’ 방송 캡처
KBS2 ‘생방송 아침이 좋다’ 방송 캡처

목포 연안여객선터님널 인근의 항동시장, 그곳의 보리밥골목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정성으로 만든 보리밥상 등을 먹을 수 있는 보리밥 한정식 전문점이다. 저렴한 가격에 완도의 맛을 품은 푸짐한 반찬을 내어주는 보리밥 맛집으로 유명하다.

항동시장은 예부터 섬사람들이 지고 온 것과 섬사람들이 필요한 것을 모아 팔던 시장이다. 항동시장 보리밥골목은 시장을 찾은 이들이 장을 보고 배 시간을 기다리며 반주를 곁들여 허기를 달래던 곳이다.

골목에는 비슷한 분위기의 식당 대여섯 개가 옹기종기 모여 있는데 모두 넉넉한 인심이 공통점이다. 이 골목에서 30년째 밥장사를 하고 있는 일흔의 정방금 할머니는 고봉밥에 갈치조림과 소머리국밥 그리고 매일 새벽 손수 만든 반찬 등을 동그란 쟁반에 아낌없이 내어줘 뜨거운 인기다.

정방금 할머니의 넉넉한 인심과 손맛이 깃든 한 상은 언제 먹어도 그리운 집밥을 연상케 한다는 평가다. 메뉴는 갈치구이를 비롯해 약 10개 반찬과 함께 나오는 기본 백반을 비롯해 갈치조림과 소머리국밥 등이 준비돼 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완X식당

전남 목포시 수강로12번길

KBS2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아침이 좋다’는 평일 아침 6시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