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토란’ 임성근 조리기능장, 추석 핵심요리 ‘LA갈비구이-갈비찜’ 겸용 만능 양념장과 고기요리 레시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알토란’에서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LA갈비구이’와 ‘LA갈비찜’ 겸용 만능 양념장을 만들고 두가지 요리를 만들었다. 

8일 MBN 에서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알토란-추석 음식 완전 정복’ 편 247회에서는 '제철밥상' 코너에서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명절 핵심 음식인 ‘LA갈비구이’와 ‘LA갈비찜’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MBN‘알토란’방송캡처
MBN‘알토란’방송캡처

 

먼저 임성근 조리기능장은 ‘LA갈비구이’는 1.2cm 두께로 자른 LA갈비 2kg을 찬 물에 헹궈 준비했다.

갈비와 찜을 동시 사용하는 '만능 양념장'은 볼에 진간장 1컵 반, 물 10컵, 다진 마늘 7큰 술, 생강즙 1큰 술, 간 양파 반 컵, 다진 청양고추 3개, 간 배 반 컵, 간 사과 반 컵, 물엿 2컵, 흑설탕 반 컵, 후추 반 큰 술, 참기름 4 큰 술, 간 통깨 4 큰 술, 달걀 노른자 2개를 넣고 양념장을 넉넉히 만들었는데 물엿과 흑설탕 취향에 따라 덜 넣어도 된다.

통에 LA갈비와 양념장을 켜켜이 쌀아 담은 후 실온에 4시간 숙성 후 냉장고에서 20시간 숙성시킨다. 달구지 않은 팬에 재은 LA갈비를 올리고 양념장 반 컵을 넣은 뒤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 접시에 담았다.

‘LA갈비찜’은 2cm 두께로 자른 찜용 LA갈비 2kg을 칫물을 빼서 준비하고 물 5컵에 대파 2대, 통마늘 10알, 양파 반 개를 넣은 육수팩과 LA갈비를 넣고 물 2컵이 될때까지 3분을 삶았다. LA갈비구이용으로 사용하고 남은 양념장 3컵을 넣어 조린 뒤 양념장이 2컵 정도 남았을때 부재료인 불린 건 표고버섯 3개, 무 50g, 당근 50g, 건고추 2개를 넣었다.

부재료가 다 익으면 꽈리고추 5개를 반으로 잘라 넣은 뒤에 1분 정도 졸여 LA갈비찜을 마무리 했다. 

또 추석 핵심 요리로 김하진 요리연구가는 소고기뭇국, 잡채를 원승식 셰프는 추석 전 완전정복을 하면서 시청자들에게 요리 정보를 제공했다.

MBN 방송 ‘알토란’은 매주 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